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로 왜 주목받고 있는지 종목의 상승 이유까지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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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세먼지 영향으로 관심도 높아져..황사 심한 봄철에 부각
✔ 공기정화 기술 핵심은 ‘필터’..시장규모 2024년까지 매년 평균 5%대 성장
✔ 공기청정기 높은 보급률에 국내 수요 주춤..보급률 낮은 해외로 수출 확대 노력
미세먼지는 화석연료 및 매연에서 나오는 10㎛ 이하의 아주 작은 먼지를 의미. 미세먼지는 사람의 호흡기로 유입돼 폐 질환을 유발하고 대체로 봄과 가을에 농도가 짙어지는 경향이 있음.
세계각국이 대기오염에 대한 기존 법령을 현대화하고 주요 오염 물질에 대한 해결 전략을 마련 중. 우리 정부는 2027년까지 초미세먼지를 30% 감축해 전국 연평균 농도를 2021년 18㎍/㎥에서 13㎍/㎥까지 낮추는 것을 국정과제로 삼아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을 강화.
또한 지난 제3차 계절관리제 기간(’21년 12월∼’22년 3월) 감축 실적보다 초미세먼지와 그 생성물질을 최대 10% 더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23년 3월 말까지 ‘제4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 환경부는 전국의 평균 농도가 1.3㎍/㎥ 개선될 것으로 전망.
공기정화 관련 종목은 황사 등 미세먼지가 많은 3월부터 초여름 사이에 주가가 상승세를 타다가 하반기 들어선 꺾이는 경향을 보여왔음. 그러나 짙은 먼지가 계절과 관계 없이 자주 발생해 종목에 대한 관심도가 커짐.
공기중에 존재하는 미세먼지, 분진, 유해 미생물 및 가스를 여과하기 위한 공기정화기술의 핵심은 ‘공기필터’임. 공기필터는 공기조절시스템, 산업용 고성능 집진기, 클린룸, 의료 분야 및 자동차, 광업 분야 등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됨.
공기필터 시장은 2017년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의 환경오염 이슈가 제기되기 시작하면서부터 매해 성장세를 보임. 최근에는 다양한 유형의 제품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어 규모가 더욱 성장. Spendedge 리서치 기관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글로벌 공기필터 시장규모는 190억달러 수준이며, 2024년에는 237억달러 수준으로 2020년 이후 연평균성장률 5.57% 수준 성장 전망.
공기정화 대표 제품으로 ‘공기청정기’가 꼽힘.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은 삼성전자, LG전자, 위닉스, 코웨이, 위니아, SK매직, 쿠쿠, 청호나이스 등 대기업·중견기업 뿐만 아니라 샤오미(중국), 다이슨(영국), 블루에어(스웨덴) 등 브랜드 인지도를 앞세운 외국기업들도 합세해 경쟁이 치열.
코로나19 이후 공기청정기 내수시장 수요는 위축. 코로나19 확산으로 중국발 미세먼지가 감소하면서 국내 대기질이 개선된 영향으로 풀이. 하지만 ’23년 초부터 다시 미세먼지와 황사가 유입. 이에 공기청정기 내수 수요가 개선되는 추세. 실제로 전자랜드에 따르면 ’23년 1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공기청정기 판매량은 직전 일주일보다 31% 증가.
또한 국내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급률이 낮은 미국(26%), 중국(2%) 등 해외 시장에서는 공기청정기 수요가 증가해 관련 기업들의 수출 노력이 지속되고 있음(출처 : 코트라, 메리츠증권). 리서치앤마켓츠에 따르면 글로벌 공기청정기 시장은 연평균 9.1%씩 성장해 오는 2025년 기준 876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
※ 테마는 종목 추천이 아닌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상기 종목의 투자로 인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본문에 실린 전망 및 예측은 증권사, 경제연구소, 시장조사기관, 사업보고서 등의 자료를 기반으로 합니다.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리스트 확인하기
이 글을 끝까지 읽는다면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에 대해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를 통해 급등이 예상되는 종목을 남들보다 먼저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으시면 자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코웨이(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
코웨이 주요 사업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
사업부문은 환경가전과 코스메틱으로 나뉘어지며, 매출액의 90% 이상이 환경가전 사업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음.
환경기술연구소와 협력업체 등의 끊임없는 기술개발 노력으로 부품의 국산화에 성공하여 대부분 국내에서 조달하고 있으며, 필터 자동생산라인도 갖추고 있음.
코웨이 실적과 평가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증가, 영업이익은 1.7% 증가, 당기순이익은 7.2% 감소.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소폭 증가하였으나 과도한 이자비용으로 당기순이익은 전년대비 7.2%감소함.
동사는 2023년 3월말 현재 국내 기준 약 665만의 렌탈 및 멤버쉽 계정을 확보하고 있음. 다양한 판매전략으로 제품 디자인 강화, 인공지능과 IoT 기능을 탑재한 혁신 제품 출시 및 영업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음.
코웨이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정수기, 비데 등 가전·가구 렌탈 회사. 공기청정기 렌탈·판매도 진행.
씨앤투스
에어필터 및 ‘아에르’ 브랜드의 보건용/산업용 마스크 제작 전문업체. 국내 메이저 브랜드 공기청정기에 에어필터 공급.
하츠(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
하츠 주요 사업
동사는 주방기기 제조,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8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2월 11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음.
동사는 가정용 레인지후드, 빌트인기기 및 환기시스템, 환기청정기 관련 제품을 생산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장기적인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어 안정적 매출구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레인지후드 시장에서 2017년~2019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함.
하츠 실적과 평가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3% 감소, 영업이익은 82.9% 감소, 당기순이익은 79% 감소.
동사에서 취급하는 품목이 수종에 달하며 비슷한 구조의 비교 경쟁업체 및 전체 시장규모를 객관화하여 점유율을 산정하는것은 어렵지만, 자체 파악한 수치에 따르면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가정내 실내오염원을 분석하여 효과적으로공기질을 개선할 수 있는 장비 개발을 위한 전문 실험실인 AQM Lab을 공장내 구축함.
하츠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로 편입 이유
레인지후드, 환기시스템 등 생산·판매. 실내 공기질 관리에 특화. 세계 최초로 ‘환기청정기’ 제품 개발.
크린앤사이언스(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
크린앤사이언스 주요 사업
동사는 자동차 여과지, 산업용 여과지, 공조용 여과지 제품을 생산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2009년과 2011년에 각각 미국법인과 중국법인을 설립하여 해외 시장 판로 확대 및 수출 다각화를 점진적으로 실현하고 있음.
2016년 이후 가전용 필터 사업을 중심으로 매출 성장이 이루어져 주력 제품이 변화하였고 2020년 미디어를 활용한 마스크 사업부문을 추가하여 주력 제품의 다각화를 통한 매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음.
크린앤사이언스 실적과 평가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증가, 영업이익은 106.8% 증가, 당기순이익은 127.8% 증가.
매출은 소폭 상승했으며, 판매비의 감소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됨. 비영업부문의 증가세로 순이익 또한 흑자로 전환됨.
적극적인 판매전략 및 아이템 개발을 통하여 판매 확대 및 생산량 증가를 통한 원가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
크린앤사이언스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로 편입 이유
국내 주요 공기청정기 제조업체인 LG전자, 삼성전자, 위닉스, 교원, SK매직 등에 필터 완제품을 공급.
에스씨디(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
에스씨디 주요 사업
동사는 1987년 4월에 설립되어 냉장고 관련부품과 에어컨 관련부품, 기타 가전제품용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00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가전제품용 부품 제조업에서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자 하며, 홍콩, 중국 광저우, 베트남 등에 자동차 및 전동기 모터 제조 판매회사들을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보유하고 있음.
에스씨디 실적과 평가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2% 감소, 영업이익은 68.2% 감소, 당기순이익은 66.6% 감소.
냉장고 관련부품(타이머, 냉매벨브, 댐퍼, 아이스메이커)과 에어컨 관련부품(BLDC모타)을 중심으로 매출이 이루어 지고 있음.
중저가제품의 가격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국내 가전업체는 특화된 냉장고(김치냉장고, 양문형냉장고 등), 에어컨 등 프리미엄 제품 생산에 집중하고 있음.
에스씨디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로 편입 이유
냉장고, 에어컨 등 주요 가전제품의 핵심부품을 생산. 주요 매출 협력사는 삼성전자, LG전자, 대유위니아 등. 공기청정기 핵심 부품으로 사용되는 BLCD모터 생산.
위닉스(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
위닉스 주요 사업
동사는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제습기 등의 친환경 생활가전 제품과 냉장고, 에어컨용 열교환기를 생산, 판매하는 업체로서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유지해가고 있음.
동사 주력 제품인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의 계절성 제품 수요에 보완하여, 팬히터 등 겨울용 상품을 판매하고 있음.
동사의 중국, 태국 해외법인에서는 완제품 제조와 열교환기를 제조, 판매하며 미국과 유럽 해외법인은 본사의 생활가전 완제품을 현지에 판매하고 있음.
위닉스 실적과 평가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30.4% 감소.
공기청정기 내수 시장의 침체 속에서 매출액은 소폭 증가하였으며, 수익성은 원자재 가격 상승, 수출 물류비 등의 증가로 인해 하락하여 영업이익이 적자전환함.
2022년 4월에는 무선 서큘레이터, 8월에는 컴팩트 건조기를 출시하며 신규품목을 추가함. 시장확대 및 매출증대에 노력하고 있음.
위닉스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로 편입 이유
공기청정기, 정수기, 제습기 등 생활가전 제조.
오텍(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
오텍 주요 사업
동사는 1991년 7월에 셀보로 설립되었으며, 이후 오텍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03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등록함.
동사는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최첨단 음압 앰뷸런스와 한국형 앰뷸런스, 복지차량, 암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 기타 자동차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임.
종속회사인 오텍캐리어는 가정용 및 상업용 냉난방기기, 산업용 에어컨, 공조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임.
오텍 실적과 평가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동사는 단순히 냉난방공조시스템 사업에 머물지 않고 세계적으로 빠르게 진행 중인 에너지 효율화 빌딩 사업을 국내 건설사들과 함께 구축해가고 있음.
동사는 주요 렌탈 품목을 전문적인 유지보수 서비스로 제공하고,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다양한 렌탈 상품을 선보일 예정임.
오텍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로 편입 이유
공기청정기 브랜드 ‘캐리어’를 생산·판매하며 렌탈 사업도 영위. 더해 여의도IFC, 인천공항 제 2여객터미널 등에 공조기를 공급한 바 있음.
비비씨(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
비비씨 주요 사업
동사는 2008년 6월 설립되었으며, 합성 모노사에 기반한 덴탈케어, 뷰티케어 및 산업현장 케어 소재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모노필라멘트, 기능성에어필터를 활용한 소재사업과 화장품, 칫솔, 생활용품 관련의 뷰티 및 헬스케어 사업을 영위 중.
소재사업 부문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신소재 PBT의 모노필라멘트 압출 및 테이퍼가공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타 제품과 차별화에 성공했고, 뷰티 및 헬스케어 기획~판매 인프라 자체 보유 함.
비비씨 실적과 평가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6,770.8% 증가.
동사의 에어필터 및 생활용품 사업에서 136% 매출이 증가하였고, 자회사 LNC의 TLTC, 4B;face 브랜드를 통해 하반기부터 가시적인 성과 예상.
화장품사업부문은 동사의 소재를 활용한 눈화장용 화장품을 필두로 하여, 기초,색조,헤어 제품 및 TLTC,FASCINO,ROV 등 브랜드로 사업영역 확장 중.
비비씨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로 편입 이유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선, 봉, 관 및 호스의 연구제조, 판매 업체로 보건용 마스크, 가정용 공기청정기, 차량용 에어필터 및 정수용과 산업용 액체필터 개발.
부스타(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
부스타 주요 사업
동사는 1973년 1월 26일 보일러제조 및 난방기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산업용 보일러를 생산 및 판매는 업체임.
관류보일러, 진공보일러, 무압보일러, 히트펌프,펠릿, 기타(동체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하고 있음.
특수 가공된 벌지 수관과 반전 연소방식을 채택하였고, 고성능 급수예열기(STS 304/316)를 장착하여 폐 배기가스 열을 회수하여 효율 99%를 달성.
부스타 실적과 평가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6%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스크럼 보일러와 같은 고가 제품의 수요처인 노통연관보일러 사용처를 적극 발굴 공략하고 고객의 TREND을 분석하여 국내 기존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함.
미국, 중국, CIS국가, 동남아시아 외 기타국가들로 지역과 지리적 입지를 고려할 때 현지화 기반으로 지역별 거점도시 별로 대리점을 구축하여 운용함.
부스타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로 편입 이유
보일러제조 및 난방기 판매 회사. 국내 최초의 연소온도 및 연료에 의한 질소산화물 생성을 억제 시키는 보일러인 ‘저녹스버너’ 상용화. 질소화합물 NOx저감 및 IoT 적용 시스템도 개발.
쿠쿠홈시스(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
쿠쿠홈시스 주요 사업
동사는 쿠쿠홀딩스에서 2017년 12월 1일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18년 1월 11일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되어 거래가 개시되었음.
렌탈사업이 주요 사업으로, 주력 부문인 생활가전렌탈 품목은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등이 있음.
렌탈사업부문의 매출은 내수 위주이나, 말레이시아(2015년), 미국(2019년), 호주(2020년) 등 해외 지역에서도 현지인들 기호에 맞춘 제품으로 렌탈사업의 비중을 점차 늘려가고 있음.
쿠쿠홈시스 실적과 평가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이익은 22.8% 감소, 당기순이익은 0.3% 증가.
최근에는 안마의자, 매트리스 등으로 렌탈사업 영역을 확대해가며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 또한 다져가고 있음.
동사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에 관한 국내 지식재산권 등록/유지건수를 271건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특허 및 상표권 등을 102건 등록/유지 중에 있음.
쿠쿠홈시스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로 편입 이유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등 생활가전 렌탈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상아프론테크(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
상아프론테크 주요 사업
동사는 1986년 설립되어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핵심기반 원천기술을 통한 부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부품사업은 2차전지, 자동차, 의료기기 제품의 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소재사업은프린터 BELT, 반도체 패키징, PCB 드릴가공, 멤브레인 등의 소재류를 생산하고 있음.
장비사업은 반도체와 태양광 사업의 WAFER, DISPALY 사업의 PANEL 보관 및 이송을 위한 캐리어 장비를 생산하고 있음.
상아프론테크 실적과 평가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2% 증가, 영업이익은 3.3% 감소, 당기순이익은 21.2% 증가.
동사는 전년 동기 대비하여 매출액은 증가하였으나 원가율 악화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하였음. 외화환산이익 등 기타수익의 증가로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였음.
동사는 50여년간의 불소수지 가공기술을 활용하여 수소연료전지 부품 제조를 위한 기술을 확보하여 양산을 진행하고 있음.
상아프론테크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로 편입 이유
글로벌 필터업체인 알스트롬 뭉쇼로부터 가정용(공기청정기, 진공청소기) 해파필터 미디어 등의 부직포를 제공받아 동사가 제조한 멤브레인을 접합하여 헤파필터 생산.
파세코(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
파세코 주요 사업
동사는 1986년 8월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동사의 브랜드인 Kerona는 심지식 난로의 세계적 브랜드로 국제 바이어들을 통한 추측으로 심지식으로는 점유율 약 35%를 차지하고 있음.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융합되어 있는 사업 모델링을 기본으로 하며, 세계 유수의 가전 및 주방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한 OEM 공급과 B2C 사업을 통한 매출 확대에 노력하고 있음.
파세코 실적과 평가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9.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9% 감소하였으며 인건비 등의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442% 감소하여 적자전환하였음.
여름 계절 가전사업은 창문형 에어컨 및 써큘레이터 등 기존 시장의 틈새를 공략한 제품을 출시하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있으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음.
파세코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로 편입 이유
세계 최초로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무동력 방지 기술을 채택해 실리콘 밀폐를 통한 냄새, 미세먼지, 담배연기 등 외부 공기의 유입을 막을 수 있는 ‘무동력 역류 방지 댐퍼’ 제품 개발.
엔바이오니아(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
엔바이오니아 주요 사업
동사는 습식(Wet-laid) 제조공정에 기반을 둔 첨단부직포(Non-woven)제조기술을 기반으로, 양전하부가 고성능 정수용 나노필터와 자동차 경량화 복합소재 등과 같은 첨단 복합소재의 개발, 생산 및 판매함.
현재 현장진단 방식의 체외진단키트에서 흡습패드 및 샘플패드로 사용 가능한 Medical Media를 공급하고 있음.
동사의 양전하필터(정수) 제품은 매출액 중 약66% 로 큰 비중을 차지함.
엔바이오니아 실적과 평가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 증가, 영업손실은 422.7% 증가, 당기순손실은 133.2% 증가.
동사는 재난안전제품 인증 외에도 해외 시장을 타겟으로 NSF 인증, 할랄 인증 등 다양한 인증 취득을 진행하고 있음.
동사는 2026년까지 840억원을 들여 제천 제2산단 내 공장에 배터리와 전기·수소차 핵심복합소재 생산설비를 증설할 계획을 가지고 있음.
엔바이오니아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로 편입 이유
습식(Wet-laid) 제조공정에 기반을 둔 첨단 복합소재의 개발, 생산 및 판매 업체. 공기청정기에 적용되는 ‘습식 박막 HEPA 지지체’ 양산.
KC코트렐(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
KC코트렐 주요 사업
동사는 2010년 케이씨그린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을 통하여 설립됨.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임.
동사는 CCS(이산화탄소 포집)연구사업, RHDS(중질유 탈황촉매 재제조) 연구사업, 터널 집진기 연구 등을 수행하며 연구과제 사업화를 꾸준히 수행하고 있음.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KC코트렐 실적과 평가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1% 증가, 영업이익은 334.8%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탄소포집과 같은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과 터널 등에 적용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기술과 같은 신기술을 개발하고 있음.
동사는 성장세가 정체되어 가는 국내 시장에서 탈피하여 높은 GDP 성장률을 바탕으로 환경설비 수요가 증가하는 신흥국을 타깃으로 해외 자회사를 설립하고 영업망을 확보 중.
KC코트렐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로 편입 이유
대기환경플랜트 전문업체. 주력사업인 대기오염방지 환경플랜트 제작. ‘한 중 미세먼지 저감 환경기술 실증 협력사업’에 꾸준히 참여기업으로 선정.
누리플랜(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
누리플랜 주요 사업
동사는 1994년에 설립되어 ‘세상을 아름답고 안전하게 하는 기업’을 모토로 사업을 영위 중임.
대기환경 플랜트, 경관조명, 상업조명, 경관시설, 플랜트, 융복합보안 사업에 필요한 설비 생산, 설계, 컨설팅, 시공, 운영,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Total Solution Provider임.
동사의 영업 및 판매활동은 본사 영업부를 축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매출은 수요자와 직접계약 판매방식을 취함.
누리플랜 실적과 평가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822.1% 증가.
공간 활용도 및 시각적 개방감 우수, 주차면수 증대에 기여할수 있는 공법으로 향후에도 지속적인 R/D를 통해 기술개발, 매출 확대에 주력할 계획임.
동사는 고객 보안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보안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점진적인 매출 확대가 예상되는 분야에 집중 할 예정임.
누리플랜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로 편입 이유
세계최초로 백연과 미세먼지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친환경 설비인 ‘고효율 백연 및 초미세먼지 저감시스템(백연제거장치)’ 개발.
위니아(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
위니아 주요 사업
동사는 종합가전제품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김치냉장고 외 다양한 주방/생활가전을 제조하고 있음.
김치냉장고는 딤채, 전기밥솥은 딤채쿡, 프리미엄 냉장고는 프라우드, 기타 주방/생활가전 상품은 위니아 브랜드명으로 관리하고 있음.
2015년부터 현재까지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 약 65건 수상을 통해 동사의 우수한 디자인 경쟁력이 계속해서 강화되고 있음을 입증함.
위니아 실적과 평가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1% 감소, 영업손실은 41.1% 증가, 당기순손실은 21.8% 증가.
2022년 11월 그룹 크리에이티브 리딩 계열사의 역할을 부여 받아, 독립법인으로 분사하여 디자인 업무 영역 확장과 위니아만의 정체성 강화를 위해 노력 중임.
1인 가구 증가와 제품의 다변화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되어 국내 렌탈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예상.
위니아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로 편입 이유
대유그룹 계열의 종합가전 업체. 에어컨 전문 브랜드 “위니아”와 김치냉장고 브랜드 “딤채”를 주축으로 사업 영위. 프리미엄 냉장고 및 압력밥솥, 공기청정기, 제습기 사업도 영위.
나노(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
나노 주요 사업
동사는 1999년 4월 12일에 설립되어 촉매제품 제조 판매를 주요 활동으로 영위하고 있음.
환경산업의 분야 중에서 대기 중의 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NOx, Nitrogen Oxides)을 촉매를 이용해 제거하는 ‘질소 산화물 제거(De-NOx)’ 산업에 속해 있음.
동사는 국내 탈질촉매 공급 1위의 지위를 바탕으로 선진 및 후진 해외 시장에 수출하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음.
나노 실적과 평가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0.4%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지만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됨.
국내 시장의 지속적인 확대로 수출의 비중이 감소하고 있지만, 장기적으로 해외 발전소, 산업, 선박 시장 등의 SCR 촉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나노 황사·미세먼지 – 공기정화 관련주로 편입 이유
환경제품 및 환경시설 제조 및 판매업체. 질소산화물 제거용 탈질 촉매 제조. 주요 고객으로는 발전회사, 산업플랜트회사, 플랜트 EPC사, 엔지니어링사, 선박엔진 제조사 등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