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에서 FText
타입의 변수에 개행(줄 바꿈)을 넣고 이를 UPROPERTY
로 설정할 때, 특별한 처리 방법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FText
타입은 언리얼 엔진의 국제화 및 지역화 기능을 지원하는 문자열 처리를 위한 클래스입니다. UPROPERTY
매크로는 언리얼 엔진의 리플렉션 시스템에 변수를 등록하며, 에디터에서 변수를 조작할 수 있게 하고, 네트워킹, 저장, 로딩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문자열 리터럴 내에서 직접 개행을 사용하거나, 에디터에서 멀티라인 텍스트를 입력할 때 개행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제는 FText
타입의 UPROPERTY
를 선언하고, 개행을 포함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예제: FText
에 개행 포함하여 UPROPERTY
설정
cppCopy code#include "CoreMinimal.h"
#include "UObject/Object.h"
#include "MyObject.generated.h"
UCLASS()
class MYPROJECT_API UMyObject : public UObject
{
GENERATED_BODY()
public:
// 멀티라인을 true로 설정하여 에디터에서 여러 줄 입력 지원
UPROPERTY(EditAnywhere, BlueprintReadWrite, Meta = (MultiLine = "true"))
FText MultilineText;
};
위 예제에서 MultilineText
는 여러 줄의 텍스트를 지원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Meta = (MultiLine = "true")
설정은 에디터 내에서 해당 FText
프로퍼티를 멀티라인 텍스트 에디터로 표시하게 하여, 개행을 포함한 텍스트 입력을 가능하게 합니다.
개행 문자 사용
코드 내에서 FText
변수에 문자열을 할당할 때는 개행 문자(\n
)를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래스의 생성자에서 FText
변수에 개행을 포함하는 텍스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cppCopy codeUMyObject::UMyObject()
{
MultilineText = FText::FromString(TEXT("첫 번째 줄입니다.\n두 번째 줄입니다."));
}
주의사항
FText
의 개행은 코드 상에서 직접 문자열을 할당할 때뿐만 아니라, 언리얼 엔진의 에디터에서도 사용자가 입력할 수 있습니다. 멀티라인 지원이 필요한 경우Meta = (MultiLine = "true")
설정을 사용하세요.FText
는 주로 UI 요소에 텍스트를 표시하거나, 게임 내 다국어 지원을 위해 사용됩니다. 개행 문자를 포함하여 다양한 형태의 텍스트 표현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UPROPERTY
와 FText
를 사용하여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내에서 다양한 텍스트 관련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