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파킹통장 및 증권사 발행 CMA 금리 비교

2023년 10월, 파킹통장 및 증권사 발행어음형 CMA(Cash Management Account)의 금리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여러 금융 기관이 파킹통장과 CMA를 통해 다양한 금리와 조건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 글에서는 이러한 금리와 조건들을 상세히 비교 분석합니다.

파킹통장 금리 비교

파킹 통장 금리 1024x548

1. 오케이저축은행 – 연 5%

오케이저축은행의 파킹통장은 연 5%의 높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 금리는 100만원까지만 적용되며, 해당 금액 이상에 대해서는 다른 금리가 적용됩니다.

2. 다올저축은행 – 연 4%

다올저축은행의 파킹통장은 연 4%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이 금리는 2천만원까지만 적용되며, 해당 금액 이상의 잔고에 대해서는 다른 금리가 적용됩니다.

3. 페퍼스저축은행 – 연 3.5%

페퍼스저축은행은 파킹통장 중 페퍼스파킹통장4를 신규 출시했습니다. 이 통장은 연 3.5%의 금리를 제공하며, 금리 지급 조건이 없어 많은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 금리는 분기별로 지급됩니다.

4. DB저축은행 – 연 4%

DB저축은행에서는 M-Dream Big 파킹통장을 신규 출시했습니다. 이 통장은 5천만원까지 연 4%의 금리를 제공하며, 파킹통장 중에서는 조건이 가장 좋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금리를 받기 위한 추가조건이 없어서 많은 이용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이 금리도 분기별로 지급됩니다.

5. 애큐온저축은행 – 연 3.8%

애큐온저축은행의 플러스자유예금(파킹통장)은 최고 연 3.8%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이 금리는 2천만원 이하의 잔고에 적용되며, 애큐온멤버십플러스 가입시 0.2%의 우대금리가 추가로 적용됩니다. 단, 이 통장은 별도로 신규 개설되어야 하며, 기존 모바일자유예금과는 별개입니다.

6. 다른 파킹통장

글에서 다루지 않은 다른 파킹통장도 존재합니다. 각 파킹통장의 금리 및 조건을 비교 분석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파킹통장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킹통장 중요 사항

  1. 금리는 변동할 수 있으며, 추가로 출시되는 파킹통장도 있습니다. 따라서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파킹통장의 금리는 금액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조건에 따라 변동합니다. 개인의 금융 상황을 고려하여 가장 유리한 파킹통장을 선택해야 합니다.
  3. 파킹통장은 주말과 휴일에는 입출금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각 은행마다 입금 후 매수가 되는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증권사 발행어음형 CMA

  1. 증권사 발행어음형 CMA는 여전히 변동사항이 없습니다.
  2. CMA는 예금자보호와 원금보장이 되므로 안전하게 운용할 수 있습니다.
  3. 공모주 청약 시 평잔금액을 맞추면 우대조건을 받을 수 있으며, CMA로 잔고를 맞춰두어도 우대조건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미래에셋의 경우 월말 잔고로 3천만원을 맞추면(익일 출금가능) 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는데, 가족합산으로 가족을 묶어두면 한 사람만 월말잔고를 맞춰두어도 모두가 수수료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한투증권은 주말(토,일요일 다름)에는 입출금 금액에 제한이 있습니다.
  6. 미래에셋의 경우 평일 오후 5시까지 입금해야 해당 금리가 적용됩니다.
  7. 미래에셋을 제외한 다른 증권사에서도 각기 다른 시간에 매수가 되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금리 변동이 없었을 수 있으므로 최신 정보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파킹통장과 CMA의 금리 및 조건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여러 금융 기관의 다양한 옵션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금융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