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관련주 편입이유 총 정리 2023

폭염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폭염 관련주로 왜 주목받고 있는지 종목의 상승 이유까지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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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년보다 여름철 기온이 높을 때 주가가 상승하는 경향

✔ 에어컨·선풍기(3~6월), 닭고기·빙과류·음료·수영복(6~8월) 매출 성수기

✔ 49년동안 여름철 기온은 상승 추세..’23년 폭염 기록 경신 가능성↑

폭염 관련주로는 빙과류, 음료/맥주, 냉방기/제습기, 닭, 수영복 등 여름을 이겨내는데 필요한 제품군의 제조 업체들이 부각.

폭염 관련주는 평년보다 그해 여름철 기온이 높을 경우 매출 상승 기대감에 주가가 오르는 현상을 보임. 5월말~6월부터 기상청의 폭염 예고에 주가가 오르기 시작함. 긴 장마로 인한 평년대비 기온 하락은 제품 수요에 영향을 줘 제습기를 제외한 관련주에 부정적.

대표적인 여름 가전인 에어컨, 선풍기, 써큘레이터 등은 폭염 대비 미리 구매하고자 하는 수요 때문에 3~6월 매출의 80% 이상이 발생. 에어컨 제조에 필요한 부품, 공조시스템, 냉매가스 등의 제조 업체들도 에어컨 수요 증가의 영향을 받음.

전자랜드가 2022년 1월부터 8월까지 시스템 에어컨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시스템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97% 가량 증가. 여름철 폭염으로 에어컨 매출은 매년 꾸준히 증가 추세.

수영복 업체들은 워터파크나 수영장 등 야외 물놀이 시설들이 개장되는 6~8월이 판매 성수기. 닭고기는 삼복이 있는 여름(6월~8월)에 소비가 큰 폭으로 증가. 주류 및 빙과류도 여름이 계절적 성수기.

한편, 2023년에는 열대 태평양의 해수면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상승하는 ‘엘니뇨’ 현상이 나타나면서 전례 없는 폭염이 세계 곳곳을 덮칠 것으로 전망(출처: 영국 국립기상청).

기상청은 2023년 5월부터 폭염특보를 기온과 습도까지 고려한 ‘체감온도’를 기준으로 발효. 체감온도 기반 폭염특보를 정식 시행해 실질적으로 폭염 피해를 예방한다는 계획.

※ 테마는 종목 추천이 아닌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상기 종목의 투자로 인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본문에 실린 전망 및 예측은 증권사, 경제연구소, 시장조사기관, 사업보고서 등의 자료를 기반으로 합니다.

폭염 리스트 확인하기

이 글을 끝까지 읽는다면 폭염 관련주에 대해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폭염 관련주를 통해 급등이 예상되는 종목을 남들보다 먼저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으시면 자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롯데웰푸드

건과, 빙과 제품 제조 판매업체. 빙과 주력 상품으로는 월드콘과 설레임, 옥동자, 찰떡아이스, 돼지바, 구구제품 등

배럴(폭염 관련주)

배럴 주요 사업

  • 동사는 2010년 1월 7일 각종 스포츠의류, 케주얼의류 및 스포츠용품 등의 제조 및 유통업을 주사업 목적으로 하여 설립됨.
  • 워터스포츠 의류와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주력 제품으로 운영함. 워터스포츠 의류 중에서 래쉬가드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그 외 실내수영복, 보드숏 등을 취급하고 있음.
  • 온라인과 백화점 등 오프라인을 통해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유통, 판매하고 있으며, 중국 및 동남아 등 해외시장으로 수출 판매도 진행 중임.
  • 배럴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6.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거리두기 완화 및 엔데믹 영향으로 영업환경이 점차적으로 개선되어 가는 중임. 리뉴얼 및 리브랜딩을 진행하였고, 국제수영연맹 공식 인증 수영복을 개발, 제품화 하는 연구개발 성과를 냄.
  • 2018년 중국에 자회사를 신규 설립 및 투자하여 중국 시장에 진출하였고 2023년에는 중국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넓혀갈 예정임.
  • 배럴 폭염 관련주로 편입 이유

    스포츠의류, 케주얼의류 및 스포츠용품 제조, 유통업체. 비치웨어 중심의 래쉬가드, 보드숏, 원피스 및 비키니 등의 고기능성 워터 스포츠 의류가 주력 제품.

    제주맥주(폭염 관련주)

    제주맥주 주요 사업

  • 동사는 ‘크래프트 맥주 대중화’의 비전으로 밀맥주 스타일로 첫 제품을 개발하여 2017년 8월 제주위트에일을 출시하고 다양한 고객 세그먼트에 맞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 메인 브랜드로는 세 가지의 상시 제품(제주위트에일, 제주펠롱에일, 제주거멍에일)과 2022년 출시한 프루티제, 제주누보, 배럴 시리즈가 있음.
  • 메인 브랜드 제품 외에도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특색 있는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함.
  • 제주맥주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감소, 영업손실은 39.3% 증가, 당기순손실은 37.6% 증가.
  •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 등의 비용 절감에도 불구하고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여 영업손실이 확대되었음.
  • 맥주 스타일의 다변화로 인한 크래프트 맥주에 대한 관심도 증가, 다양한 수제 맥주 프랜차이즈 증가 등을 통해 맥주시장의 신규 수요 전망은 향후 긍정적으로 전망되고 있음.
  • 제주맥주 폭염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제주위트에일, 제주펠롱에일, 제주거멍에일 등을 제조해 편의점, 대형마트, 도매점 등에 판매.

    롯데칠성(폭염 관련주)

    롯데칠성 주요 사업

  • 동사는 1950년 5월 9일 설립되었으며, 탄산음료 및 주스 등의 음료 제품 및 소주, 맥주 등의 주류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종합음료회사임.
  • 사업부문은 음료부문과 주류부문으로 구성되며, 주요제품으로는 음료부문 ‘칠성사이다’, ‘레쓰비’, 주류부문 ‘처음처럼’, ‘클라우드’ 등이 있음.
  • 동사의 제품은 대형 할인매장 및 편의점 뿐만아니라 소매점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판매되며 대리점 채널을 통해서도 운영되고 있음.
  • 롯데칠성 실적과 평가

  • 2023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8.5%증가, 영업이익 0.7%감소, 당기순이익은 18.1%감소.
  • 동사의 탄산음료 매출 중 최근 건강 및 다이어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수요가 크게 늘고 있음.
  • 동사는 기존 소주 제품인 ‘처음처럼’ 리뉴얼을 진행하였고, 제로슈거 소주 제품인 ‘처음처럼 새로’를 출시함. 저도주인 ‘별빛 청하 스파클링’을 출시하여 각 제품의 특성에 맞게 포지셔닝하여 시장을 공략 중임.
  • 롯데칠성 폭염 관련주로 편입 이유

    롯데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종합음료 업체. 주요 매출품목과 상표로는 탄산음료(칠성사이다), 주스(델몬트주스), 커피(레쓰비), 주류(처음처럼, 클라우드), 먹는샘물(아이시스) 등.

    크린앤사이언스(폭염 관련주)

    크린앤사이언스 주요 사업

  • 동사는 자동차 여과지, 산업용 여과지, 공조용 여과지 제품을 생산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 2009년과 2011년에 각각 미국법인과 중국법인을 설립하여 해외 시장 판로 확대 및 수출 다각화를 점진적으로 실현하고 있음.
  • 2016년 이후 가전용 필터 사업을 중심으로 매출 성장이 이루어져 주력 제품이 변화하였고 2020년 미디어를 활용한 마스크 사업부문을 추가하여 주력 제품의 다각화를 통한 매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음.
  • 크린앤사이언스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증가, 영업이익은 106.8% 증가, 당기순이익은 127.8% 증가.
  • 매출은 소폭 상승했으며, 판매비의 감소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됨. 비영업부문의 증가세로 순이익 또한 흑자로 전환됨.
  • 적극적인 판매전략 및 아이템 개발을 통하여 판매 확대 및 생산량 증가를 통한 원가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
  • 크린앤사이언스 폭염 관련주로 편입 이유

    필터 제조 전문 업체. 공기청정기용필터, 에어컨 필터, 공조기용필터 등이 주요 제품.

    에스씨디(폭염 관련주)

    에스씨디 주요 사업

  • 동사는 1987년 4월에 설립되어 냉장고 관련부품과 에어컨 관련부품, 기타 가전제품용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00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 가전제품용 부품 제조업에서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자 하며, 홍콩, 중국 광저우, 베트남 등에 자동차 및 전동기 모터 제조 판매회사들을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보유하고 있음.
  • 에스씨디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2% 감소, 영업이익은 68.2% 감소, 당기순이익은 66.6% 감소.
  • 냉장고 관련부품(타이머, 냉매벨브, 댐퍼, 아이스메이커)과 에어컨 관련부품(BLDC모타)을 중심으로 매출이 이루어 지고 있음.
  • 중저가제품의 가격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국내 가전업체는 특화된 냉장고(김치냉장고, 양문형냉장고 등), 에어컨 등 프리미엄 제품 생산에 집중하고 있음.
  • 에스씨디 폭염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자제품 부품업체. 냉장고 관련부품(타이머, 냉매벨브, 댐퍼, 아이스메이커)과 에어컨 관련부품(BLDC모타, 스태핑모터), 기타 가전제품용 부품 사업 영위.

    위닉스(폭염 관련주)

    위닉스 주요 사업

  • 동사는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제습기 등의 친환경 생활가전 제품과 냉장고, 에어컨용 열교환기를 생산, 판매하는 업체로서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유지해가고 있음.
  • 동사 주력 제품인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의 계절성 제품 수요에 보완하여, 팬히터 등 겨울용 상품을 판매하고 있음.
  • 동사의 중국, 태국 해외법인에서는 완제품 제조와 열교환기를 제조, 판매하며 미국과 유럽 해외법인은 본사의 생활가전 완제품을 현지에 판매하고 있음.
  • 위닉스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30.4% 감소.
  • 공기청정기 내수 시장의 침체 속에서 매출액은 소폭 증가하였으며, 수익성은 원자재 가격 상승, 수출 물류비 등의 증가로 인해 하락하여 영업이익이 적자전환함.
  • 2022년 4월에는 무선 서큘레이터, 8월에는 컴팩트 건조기를 출시하며 신규품목을 추가함. 시장확대 및 매출증대에 노력하고 있음.
  • 위닉스 폭염 관련주로 편입 이유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제습기 등 생활가전 완제품 및 냉장고용 열교환기 제조 및 판매업체.

    오텍(폭염 관련주)

    오텍 주요 사업

  • 동사는 1991년 7월에 셀보로 설립되었으며, 이후 오텍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03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등록함.
  • 동사는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최첨단 음압 앰뷸런스와 한국형 앰뷸런스, 복지차량, 암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 기타 자동차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임.
  • 종속회사인 오텍캐리어는 가정용 및 상업용 냉난방기기, 산업용 에어컨, 공조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임.
  • 오텍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동사는 단순히 냉난방공조시스템 사업에 머물지 않고 세계적으로 빠르게 진행 중인 에너지 효율화 빌딩 사업을 국내 건설사들과 함께 구축해가고 있음.
  • 동사는 주요 렌탈 품목을 전문적인 유지보수 서비스로 제공하고,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다양한 렌탈 상품을 선보일 예정임.
  • 오텍 폭염 관련주로 편입 이유

    자회사 오텍캐리어(지분율: 80.1%)가 가정용 및 상업용 냉난방기기, 산업용 에어컨, 공조기기를 생산.

    3S(폭염 관련주)

    3S 주요 사업

  • 동사는 1991년 1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4월 23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반도체 웨이퍼캐리어 사업과 환경장치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종속회사인 상해삼에스공조기술유한공사는 환경시험장치 사업을 수행하고 있음.
  •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반도체 웨이퍼캐리어 사업은 반도체 주재료인 실리콘 웨이퍼를 운송할때 사용되는 웨이퍼 이송박스를 생산하는 사업이며 모든 전자 기기의 핵심 부품임.
  • 3S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4% 증가, 영업이익은 50.2% 증가
  • 최근에 웨이퍼 캐리어 물량 대응을 위해 안성을 제2공장 증축을 완료되어 FOSB 양산 가능 물량이 2배가 됨. 또한 신규 시장 진출과 대체 에너지 기기 수요 증가에 따라 시험 장비 성장이 기대됨.
  • 패널 수납용기에 설치되는 트레이 특허 취득, 中 ESWIN 공장 증설에 따른 100만$ 납품 계약 체결. 현재 기준 최신내용.
  • 3S 폭염 관련주로 편입 이유

    반도체 웨이퍼캐리어 사업과 함께 냉동 공조사업 영위. 삼성전자, LG전자, 한온시스템 등을 비롯한 국내외 공조기기 제조업체와 대학교, 국립연구소 등에 납품.

    하이트진로(폭염 관련주)

    하이트진로 주요 사업

  • 동사의 영업부문은 맥주사업, 소주사업, 생수사업 및 기타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맥주사업과 소주사업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 맥주 부문의 주요 제품으로 2019년에 출시한 청정라거-테라가 있으며, 2023년 3월 기준 37억병 판매를 돌파하였고 4월 올몬 맥주 켈리를 출시함.
  • 소주 부문은 대한민국 대표 소주 ‘참이슬’과 소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진로’ 가 국내 소주시장을 리딩함.
  • 하이트진로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증가, 영업이익은 33.4% 감소, 당기순이익은 40.7% 감소.
  • 매출 소폭 상승에도 광고선전비가 84% 증가하는 등 판관비가 크게 증가하여 수익성 악화됨.
  • 2023년 4월 덴마크 프리미엄 맥아를 100% 사용하고 더블숙성 공법을 적용하여 부드러운 첫맛과 강렬한 끝맛을 구현한 켈리를 출시함에 따라 매출 증대 기대.
  • 하이트진로 폭염 관련주로 편입 이유

    맥주사업, 소주사업, 생수사업 및 기타사업부문 영위. 소주(참이슬, 진로)맥주(테라, 하이트, 맥스, S, 스타우트), 이슬톡톡, 망고링고, 필라이트 등의 브랜드 보유.

    신일전자(폭염 관련주)

    신일전자 주요 사업

  • 동사는 1959년 설립되어 종합가전 생산 및 판매업을 주요사업으로 함.
  • 동사는 하이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 마트 등 대부분의 대형 유통할인점에 납품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역 소재 대리점은 동사와 오랫동안 거래하고 있는 대리점임.
  • 2022년도 연간 기준으로 대리점이 62%, 홈쇼핑 14%, 할인양판점이 약 24%를 차지하고 있으며, 선풍기 등 여름 계절 가전의 매출비중이 60.1% 정도 차지함.
  • 신일전자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4%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648.9% 증가.
  • 매출이 소폭 상승하였지만 원가율 상승, 판관비 및 인건비 증가 등 비용 증가율이 더 크게 증가하여 영업이익 적자전환함.
  • 원자재의 수급 상 환율과 유가변동에 민감하며 최근 들어 중국에서의 싸고 저품질 상품의 국내 유입으로 인하여 치열한 가격 경쟁이 유발되고 있음.
  • 신일전자 폭염 관련주로 편입 이유

    종합가전 생산 및 판매업체. 주력 제품은 선풍기이며, 이밖에 하절기가전(제습기 등), 밥통, 밥솥, 히터, 청소기 등 제조 및 판매.

    에쎈테크(폭염 관련주)

    에쎈테크 주요 사업

  • 1985년 설립되어 2000년 상장하였으며 황동단조품, 가공품, 황동볼밸브, 냉동볼밸브, 황동분배기 등 황동소재 부품 제조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동 및 동합금을 제조하는 금속가공업으로서 각종밸브 및 정밀부품을 생산하고 있음.
  • 동사의 주력 제품인 가스용기 밸브는 수요와 생산제조업체의 공급이 적정하여 제품 가격에서도 안정성을 보이고 있으며, X-L 및 복합관은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한 상황임.
  • 에쎈테크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감소하였으며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의 증가로 영업이익이 적자전환하였으며, 이자비용의 증가로 당기순이익 역시 적자전환함.
  • 동사는 소재에서 단조, 가공, 조립 일관된 연속 생산 체제를 갖추고 있어 경쟁업체에 비해 외부의존도가 낮아 원가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음.
  • 에쎈테크 폭염 관련주로 편입 이유

    LPG밸브, 산업용 볼밸브, 자동차밸브 등 각종밸브 및 정밀부품 생산업체. 주력제품은 가스용기용 밸브. 냉공조용 냉동볼밸브 및 서비스 밸브의 국산화 개발 성공으로 삼성전자 무풍 에어컨에 밸브를 납품한 이력 보유.

    후성(폭염 관련주)

    후성 주요 사업

  • 동사는 2006년 퍼스텍주식회사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어 기초화합물(불소화합물)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불소화합물 사업분야에서 국내 유일 생산, 판매하는 등 국내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보함.
  • 2022년 12월 포괄적 주식교환을 통해 한텍을 종속회사로 편입하여 화공기기 제조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음.
  • 기초화합물 화학소재는 국내 및 해외 전방 가전사, 반도체 생산 업체, 전해액 Maker 업체 등으로 판매되고 있음.
  • 후성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동사가 영위하는 냉매산업은 세계적인 환경규제의 대상으로 사업 허가권이 더 이상 발급되지 않아 높은 진입 장벽을 가지고 있음. 또한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후속 대체 냉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음.
  • 지속되는 불안정한 경제 환경 속 중국 등 글로벌 이차전지 수요 감소에 따른 이차전지 소재 판매가 감소하였음.
  • 후성 폭염 관련주로 편입 이유

    냉매가스, 반도체 특수가스, 2차전지 전해질 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 에어컨 용 냉매인 K-22의 경우 국내 수요의 상당 부분을 점유. 삼성전자, LG전자, 캐리어, 벽산,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등에 냉매가스 공급.

    빙그레(폭염 관련주)

    빙그레 주요 사업

  • 동사의 사업부문은 유가공 단일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온도대별로 냉장품목군과 냉동 및 기타품목군으로 이루어져 있음.
  • 동사의 주요 제품으로는 ‘바나나맛우유’, ‘요플레’, ‘투게더’, ‘아카페라’, ‘따옴’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인 해태아이스크림의 주요 제품으로 ‘부라보콘’ 등이 있음.
  • 동사의 판매전략은 품목 대형화 및 집중화, 직거래 영업 활성화, 영업력 강화이며, 매년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로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음.
  • 빙그레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 증가, 영업이익은 702.5% 증가, 당기순이익은 525.4% 증가.
  • 동사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하였고, 법인세비용이 전년대비 부담 가중되었으나 영업이익을 비롯 금융수익의 이익이 큰폭 증가하여 당기순이익이 대폭 증가함.
  • 동사의 2022년 배당은 2022년 경영실적과 잉여현금흐름, 투자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1,500원을 배당하였음.
  • 빙그레 폭염 관련주로 편입 이유

    우유 및 유음료, 아이스크림, 스낵 제조 업체. 주요제품으로는 바나나맛우유, 요플레, 아카페라, 투게더, 꽃게랑 등이 있음. 2020년 해태제과의 아이스크림 부문 인수.

    파세코(폭염 관련주)

    파세코 주요 사업

  • 동사는 1986년 8월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 동사의 브랜드인 Kerona는 심지식 난로의 세계적 브랜드로 국제 바이어들을 통한 추측으로 심지식으로는 점유율 약 35%를 차지하고 있음.
  •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융합되어 있는 사업 모델링을 기본으로 하며, 세계 유수의 가전 및 주방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한 OEM 공급과 B2C 사업을 통한 매출 확대에 노력하고 있음.
  • 파세코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9.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9% 감소하였으며 인건비 등의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442% 감소하여 적자전환하였음.
  • 여름 계절 가전사업은 창문형 에어컨 및 써큘레이터 등 기존 시장의 틈새를 공략한 제품을 출시하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있으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음.
  • 파세코 폭염 관련주로 편입 이유

    석유스토브(석유난로) 수출 및 빌트인 가전제품(주택에 붙박이로 집어넣는 가전제품) 제조사. 선풍기와 에어서큘레이터 등도 생산. 설치비가 필요 없는 소형 창문형 에어컨 출시.

    태경케미컬(폭염 관련주)

    태경케미컬 주요 사업

  • 동사의 주요 생산제품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의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에 설립됨.
  • 매출은 생산 및 매출형태에 따라 탄산가스 사업부문과 환경사업부문으로 크게 구분됨.
  • 주력 사업은 탄산가스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함. 7개 원료 공급처에 의한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음.
  • 태경케미컬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37.9% 증가, 당기순이익은 16.8% 증가.
  • 전방산업의 경기가 호전됨으로 인해 주력사업인 탄산가스 매출이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이며, 주요 원재료가 안정으로 영업수익성 또한 상승한 모습.
  • 환경사업부문은 정체된 모습이나 주력부문에서 긍정적 시그널이 나타나고 있고, 효율적인 내부관리를 통해 실적 개선해 나가고 있는점 긍정적으로 평가.
  • 태경케미컬 폭염 관련주로 편입 이유

    주요 생산제품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액체탄산은 주로 맥주, 탄산음료등 음료용 용도로 사용되며, 드라이아이스는 빙과 등의 냉각용과 이벤트 효과용 등으로 사용됨. 하절기 음료 및 빙과 부문에서의 추가 수요로 특수 발생. 기온이 상승할 경우 수요가 증대.

    위니아(폭염 관련주)

    위니아 주요 사업

  • 동사는 종합가전제품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김치냉장고 외 다양한 주방/생활가전을 제조하고 있음.
  • 김치냉장고는 딤채, 전기밥솥은 딤채쿡, 프리미엄 냉장고는 프라우드, 기타 주방/생활가전 상품은 위니아 브랜드명으로 관리하고 있음.
  • 2015년부터 현재까지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 약 65건 수상을 통해 동사의 우수한 디자인 경쟁력이 계속해서 강화되고 있음을 입증함.
  • 위니아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1% 감소, 영업손실은 41.1% 증가, 당기순손실은 21.8% 증가.
  • 2022년 11월 그룹 크리에이티브 리딩 계열사의 역할을 부여 받아, 독립법인으로 분사하여 디자인 업무 영역 확장과 위니아만의 정체성 강화를 위해 노력 중임.
  • 1인 가구 증가와 제품의 다변화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되어 국내 렌탈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예상.
  • 위니아 폭염 관련주로 편입 이유

    대유그룹 계열의 종합가전 업체. 에어컨 전문 브랜드 “위니아”와 김치냉장고 브랜드 “딤채”를 주축으로 사업 영위. 프리미엄 냉장고 및 압력밥솥, 공기청정기, 제습기 사업도 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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