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콜센터) 관련주 편입이유 총 정리 2023

컨택센터(콜센터)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컨택센터(콜센터) 관련주로 왜 주목받고 있는지 종목의 상승 이유까지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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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컨택센터, 이메일, 화상통화 등의 경로로 고객 상담·안내

✔ 인터넷 전문 은행 등장 등으로 수요 꾸준히 증가

✔ 향후 지능형 컨택센터 요구↑..클라우드 컨택센터 2025년까지 3배 성장 전망

컨택센터(Contact Center)는 기존에 전화통화로 고객과의 상담이 이뤄지던 것과 달리 이메일, 화상통화, 채팅, 원격제어 등 다양한 경로로 고객의 문제·불만사항 등을 상담·접수하고 해당 과정과 처리 결과를 안내하는 것을 지칭.

컨택센터는 고객과 기업을 연결하는 접점역할을 하며,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로 나눌 수 있음. 인바운드는 고객으로부터 수신된 문의를 처리하는 역할을 하고, 아웃바운드는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드리는 역할을 수행.

컨택섹터 시장은 경기변동에 민감하지 않음. 경기 호황 시 고객에게 판매되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 지원 업무 확장. 경기 침체기에는 인원의 한계, 비용 상의 이유로 기업 자체 컨택센터 비용을 절검하기 위해 아웃소싱을 대안으로 고려하는 경우가 증가.

업계에 따르면 컨택센터 시장은 2000년대 초반을 전후로 각 기업과 공공기관 등 산업 전반에서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컨택센터를 도입함에 따라 연평균 20~30% 성장.

최근에는 인터넷 전문 은행의 등장과 은행과 증권사들의 오프라인 지점 통폐합으로 비대면 채널 확대, 마트나 백화점 등으로 수요 증가. 2022 컨택센터 산업총람에 따르면 2021년 컨택센터 운영 기업들의 매출액은 전년대비 1.04% 증가한 5조8182억원. 최근 10년 간 꾸준히 성장함.

아울러 상담사의 전문 역량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4차 산업혁명의 요소 기술이 융·복합된 지능형 컨택센터가 요구되는 추세. 글로벌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 시장은 2020년 115억달러(약 12.7조원)에서 오는 2025년까지 3배 성장한 361억달러(약 40조원)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출처: 리서치앤마켓).

※ 테마는 종목 추천이 아닌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상기 종목의 투자로 인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본문에 실린 전망 및 예측은 증권사, 경제연구소, 시장조사기관, 사업보고서 등의 자료를 기반으로 합니다.

컨택센터(콜센터) 리스트 확인하기

이 글을 끝까지 읽는다면 컨택센터(콜센터) 관련주에 대해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컨택센터(콜센터) 관련주를 통해 급등이 예상되는 종목을 남들보다 먼저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으시면 자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솔인티큐브(컨택센터(콜센터) 관련주)

한솔인티큐브 주요 사업

  • 동사는 2003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1월에 코스닥에 상장함. 2008년 6월 한솔그룹에 편입되어 상호명을 한솔인티큐브로 변경함.
  • AI 기반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업으로서, AI, 클라우드, 옴니채널, 콜인프라 등의 기술력을 이용한 컨택센터 및 경험기반의 고객서비스 체계를 제공하고 있음.
  • 종속회사인 스티커스코퍼레이션은 반려동물의 습식사료 및 자연식 사료 제조 및 판매, 헬스케어 상품 판매업을 영위함.
  • 한솔인티큐브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6% 감소, 영업손실은 79% 증가, 당기순손실은 87.4% 증가.
  • 매출액이 감소하고 판관비는 크게 증가하면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이 확대되었음.
  • 신규사업으로 스티커스코퍼레이션의 반려동물 사료제조 및 헬스케어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IT 개발역량을 활용하여 플랫폼 사업 고도화를 통한 신규사업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함.
  • 한솔인티큐브 컨택센터(콜센터) 관련주로 편입 이유

    한솔그룹의 컨택센터, 무선인터넷 솔루션 업체.

    브리지텍(컨택센터(콜센터) 관련주)

    브리지텍 주요 사업

  • 1995년 3월 설립되어 2008년 6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AI, 음성봇, 챗봇, 음성인식, 화자인식, AICC, IPCC, 클라우드 컨택센터(CSAP인증), IP기반의 유ㆍ무선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공급함.
  • 자사 제품을 활용하여 인프라를 구축한 후 기업고객에게 임대하고 사용하는 기간동안 비용을 지급받는 클라우드 환경의 소프트웨어 임대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임.
  • 브리지텍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6.3% 감소, 영업이익은 56.2% 감소, 당기순이익은 46% 감소.
  • 콜센터 솔루션 매출이 급감하였고, 클라우드 사업 실적도 부진하면서 매출액이 크게 감소함. 판관비와 인건비도 전년동기대비 증가하였음.
  • 비대면 서비스의 증가로 시장은 AICC(인공지능콜센터)로 전환 중임. 클라우드 콜센터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독자서비스의 개발에 역점을 둘 예정임.
  • 브리지텍 컨택센터(콜센터) 관련주로 편입 이유

    컨택센터 솔루션 업체로 제1금융권에서 70% 이상 점유.

    효성ITX(컨택센터(콜센터) 관련주)

    효성ITX 주요 사업

  • 동사는 컨택센터 서비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5월 설립. 2007년 10월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 동사의 사업은 컨택센터 서비스 부문, IT 부문, 디스플레이 솔루션 부문과 동사의 자회사 ITX마케팅의 금융(보험)상품 판매 사업, 행복두드리미가 영위하는 사회복지 및 사업지원 서비스로 나눌 수 있음.
  •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에서 정하는 기업집단(효성그룹)의 계열사로 대기업에 해당.
  • 효성ITX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 감소, 영업이익은 30.5% 감소, 당기순이익은 25.6% 감소.
  • 국내 AICC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음성인식 및 자연어처리에 기반한 상담지원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GPT엔진 등을 활용한 AI챗봇 솔루션에 대한 R&D를 진행함.
  • 중공업IT 고도화 프로젝트, 홈IoT(사물인터넷) 정보화 사업 등 다양한 범주의 Smart Factory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임.
  • 효성ITX 컨택센터(콜센터) 관련주로 편입 이유

    컨텍센터 서비스 업체로 효성 그룹 계열사를 주 매출처로 두고 있음.

    이씨에스(컨택센터(콜센터) 관련주)

    이씨에스 주요 사업

  •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사업의 오랜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성공 영역과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영역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음.
  • 고객성공 영역은 기존의 컨택센터 인프라, 고객경험, 상담사 경험, ROI, 관리, 세일즈/마케팅, 자동화, 컴플라이언스 부문으로 구성됨.
  •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영역은 Digital Work와 영상회의 부문으로 구성되며 재택 및 원격 근무, 협업 지원, 원격 교육 등의 사업을 영위함.
  • 이씨에스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5.4% 증가, 영업이익은 15.3% 감소, 당기순이익은 11.5% 감소.
  • 컨택센터 사업 영역을 고객성공 비즈니스라 규정하고 인프라, CX, AX, ROI, Management, 세일즈/마케팅, 자동화, 컴플라이언스 등 9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 중임.
  • 글로벌 AI 컨택센터 시장은 2018년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22.6% 성장하여 3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기대됨.
  • 이씨에스 컨택센터(콜센터) 관련주로 편입 이유

    통신 솔루션 기업으로, 국내 중견 기업과 공기업의 구내 전화교환시스템 선진화(TDM → IP) 추진 중.

    KTis(컨택센터(콜센터) 관련주)

    KTis 주요 사업

  • 당사는 2001년 (주)케이티의 114번호안내서비스 사업이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컨택센터사업, 광고서비스 상품판매 사업, 유통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컨택센터사업은 KT고객센터, 114번호안내센터, 일반컨택센터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음.
  • 광고서비스상품판매사업은 우선번호안내사업과 그 외 광고상품을 판매하고 있음. 유통사업은 KT통신상품 유통사업과 KT플라자 운영위수탁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음.
  • KTis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2% 증가, 영업이익은 19.3% 감소, 당기순이익은 33.7% 감소.
  • 전년 동기 대비 안내사업부문을 제외한 모든 사업부문의 매출이 증가하였음. AICC를 도입해서 간단한 업무는 AI로 수행하고, 복잡하고 어려운 업무는 AI와 휴먼 상담사가 처리하는 방식으로 업무를 개선하였음.
  • 동사가 진행중인 신규 사업으로는 디지털커머스사업과 디지털광고사업이 있음.
  • KTis 컨택센터(콜센터) 관련주로 편입 이유

    KT 계열의 컨텍센터 서비스 업체로 서울·경기·강원 지역 담당.

    KTcs(컨택센터(콜센터) 관련주)

    KTcs 주요 사업

  • 동사는 2001년 (주)케이티의 114번호안내서비스 사업이 분사하여 설립되어, 현재 KT 컨택센터, 오픈마켓 컨택센터, 114사업, 유통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매출은 KT고객센터 운영, 컨택센터사업, 114번호안내, 우선번호안내, KT상품위탁판매, 그 외 교육사업, 컨설팅사업 비통신 상품판매 등의 사업분야에서 발생하고 있음.
  • 동사의 연결회사로는 케이티커머스 주식회사가 있음.
  • KTcs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 감소, 영업이익은 22.8% 감소, 당기순이익은 16.2% 감소.
  • 동사는 AI Contact Company 로의 Transformation을 위해 전문인력을 확보하고 고객경험을 기반으로 한 자체 AICC 솔루션인 ‘HiQri’를 상용화함으로써 성장을 준비하고 있음.
  • 유통사업분야에서는 기존의 온라인채널 판매 및 고객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 PB상품도 기획/판매 중임.
  • KTcs 컨택센터(콜센터) 관련주로 편입 이유

    KT 계열의 컨텍센터 서비스 업체로 서울·경기·강원 외 나머지 지역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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