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 부품 관련주 편입이유 총 정리 2023

전기차 – 부품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왜 주목받고 있는지 종목의 상승 이유까지 확인해 보세요.

전기차 – 부품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왜 주목받고 있는지 종목의 상승 이유까지 확인해 보세요.

✔ 전기차 핵심 부품..열관리장치, 파워트레인 등

✔ 정부·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략 등에 힘입어 성장 전망

✔ ’23년 글로벌 전기차 1450만대 전망..침투율 두자릿수 돌파 예상

전기차는 전기만을 동력으로 하여 움직이는 친환경자동차로, 고전압 배터리(2차전지)에서 전기에너지를 전기모터로 공급하여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차량. 이는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아 배기가스 배출이나 소음이 없고, 운행비용이 경제적. 또한 전기차는 내연기관차보다 부품 수가 적어 차량 수명이 길고, 사고 시 폭발 위험성도 적음.

전기차의 핵심 부품은 교류전기를 배터리에 저장하기 위한 충전장치, 베터리·인버터·모터 등 전장부품의 온도 조절을 위한 열관리장치, 배터리를 보조하는 파워트레인 등이 있음.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주요국의 탄소중립 관련 정책, 전기차차에 대한 보조금 지급 등으로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지속.

올해 유럽은 2035년부터 유럽 시장에서 내연기관차를 퇴출하는 법안을 합의(2023.03.27). 미국은 2032년까지 신차 판매 중 전기차 비중을 67%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밝힘(2023.04.12).

우리 정부도 2030년까지 글로벌 전기차 생산 규모를 330만대로 늘려 세계시장 점유율 5%에서 12%로 끌어올리는다는 목표 설정. 이를 위해 세제 지원 등을 통해 오는 ’26년까지 5년간 자동차 업계에 ’95조원+α(알파)’ 투자를 촉진하고 2030년까지 미래차 전문인력 3만 명을 육성할 계획(2022.09.28).

국내 전기차 부품 업체들의 주요 고객사는 주로 현대차이기 때문에 현대차의 행보도 중요. 현대차는 2조원을 투자해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울산에 전기차 전용 공장을 신설한다는 계획(2023.05.09). 현대차그룹은 2030년까지 총 31종의 전기차 라인업을 갖추기 위해 총 24조원을 투자. 전기차 생산량을 연간 151만대로 확대에 이중 60%인 92만대를 수출하고 글로벌 전기차 생산량도 364만대까지 늘린다는 목표(출처: 현대차그룹).

한편, 전기차 조사업체 EV볼륨스에 따르면 2023년 글로벌 전기차는 145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 2022년 1060만대보다 58% 증가한 수치로 전기차 침투율은 13.2%로 처음 두 자릿수를 돌파할 것으로 추정. 2030년까지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2억3000만대로 늘어날 것 예상.

※ 테마는 종목 추천이 아닌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상기 종목의 투자로 인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본문에 실린 전망 및 예측은 증권사, 경제연구소, 시장조사기관, 사업보고서 등의 자료를 기반으로 합니다.

전기차 – 부품 리스트 확인하기

이 글을 끝까지 읽는다면 전기차 – 부품 관련주에 대해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 부품 관련주를 통해 급등이 예상되는 종목을 남들보다 먼저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으시면 자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로스웰(전기차 – 부품 관련주)

로스웰 주요 사업

  • 동사와 연결종속회사의 주요 사업은 CAN 제어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CAN bus 부문, 자동 에어컨디셔닝 등의 차량용 공조설비 부문、ZTE통신 가정용 정보단말 사업부문으로 구성.
  • 실질적인 사업활동을 수행하는 자회사인 양주보싱테크놀로지발전유한회사(2005.04 설립), 강소로스웰전기유한회사(2006.04 설립)를 소유.
  • 동사의 CAN bus 관련제품은 세단, 트럭 및 승객용 버스에 사용되고 있음.
  • 로스웰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7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자회사인 강소로스웰은 ZTE통신과 가정용 스마트 단말 프로젝트 협의를 체결함에 따라 2022년 5월부터 5년간 최소 100억 위안의 제품을 공급 예정.
  •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부문에서 동사는 차세대 자동차 전장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커넥티드카 관련 부가가치가 높은 각종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음.
  • 로스웰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자동차 전장부품 제조사로, 전기차부품(배터리 팩, 전기모터 제어제품 등)도 생산.

    파버나인(전기차 – 부품 관련주)

    파버나인 주요 사업

  • 동사는 1997년 7월 4일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 6월 12일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 받아 회사의 주식이 2014년 8월 4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 동사는 알루미늄 합금의 정밀가공 및 표면처리를 활용한 TV 외관제품, 디지털 샤이니지 및 의료기기와 국내 및 글로벌기업의 생활가전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 동사의 주요 제품은 알루미늄 합금의 정밀가공과 표면처리를 통한 가전제품 등의 외관기기임.
  • 파버나인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 증가, 영업이익은 83.9% 감소, 당기순이익은 52.3% 감소.
  • 동사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원가와 판관비가 크게 증가해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함.
  • 향후 베트남법인과 미국법인(멕시코법인)의 생산량 증가 및 지속적인 매출증가, 신사업 진출 및 안정화 등을 통한 지속적 성장이 예상됨.
  • 파버나인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알루미늄 소재 가공을 통해 가전제품·의료기기 등의 외관제품을 생산. 2017년부터 테슬라에 외장재를 공급하면서 전기차 사업에 진출.

    LS(전기차 – 부품 관련주)

    LS 주요 사업

  • 동사는 LS 상표권의 소유주로서 브랜드의 가치제고 및 육성, 보호 활동을 종합적으로 수행해 나가고 있음.
  • 동사는 연결기준의 사업형태를 고려하여 전선사업부문, 일렉트릭사업부문, 엠트론사업부문, 아이앤디사업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음.
  • 전선사업부문은 전선, 전력, 통신 등으로 세분하였고, 일렉트릭사업부문은 전력,자동화,금속, IT 등으로 세분하였으며, 엠트론사업부문은 기계와 부품으로 세분화함.
  • LS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2% 증가, 영업이익은 81.4% 증가, 당기순이익은 33.5% 감소.
  • CRM 및 특약점 정보를 활용한 END-USER 집중공략 및 PACKAGE 영업을 강화함.
  • 중국 및 동남아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중동 및 북미시장 적극공략, 생산기종 확대와 더불어 조기 현지화가 이루어지도록 적극추진하며, 전사적으로 컨버전스 가능한 사업모델을 발굴하여 사업화가 이루어지도록 함.
  • LS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기·전선 업체로 자동차 케이블인 하네스를 생산해 중국 베이징자동차 등에 전기차용 부품으로 공급.

    우리산업홀딩스(전기차 – 부품 관련주)

    우리산업홀딩스 주요 사업

  • 동사는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을 생산하는 완성차업계의 2차 공급업체임.
  • 국내 주요 거래처는 한라비스테온공조, 현대모비스, 만도 등이며, 국외 수출 거래선은 DENSO, VALEO, BEHR, DELPHI 등임.
  • 수요자는 대부분 완성차 업체의 1차 공급업체로서의 확고한 시장 지위를 가지고 있음. 완성차 업체들의 부품구매 추세가 급격히 다국적화되어감에 따라 현지법인 설립 등으로 글로벌 영업활동 확대 중.
  • 우리산업홀딩스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9% 증가, 영업이익은 2891.8% 증가, 당기순이익은 443.4% 증가.
  • 종속기업들의 매출 증가세를 시현하였으며, 매출원가의 동반 상승에도 영업이익은 큰 폭의 증가세를 시현함.
  • 동사는 수익성 극대화를 위해 친환경/미래차의 신규 아이템 발굴하는 한편,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원가절감, 품질개선 및 신규제품 개발에 노력중임.
  • 우리산업홀딩스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PTC히터를 제조하는 우리산업(지분 39.5%)을 보유한 지주회사(2023.03.31 기준).

    제이앤티씨(전기차 – 부품 관련주)

    제이앤티씨 주요 사업

  • 동사는 휴대폰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강화유리 사업부문과 휴대폰용 커넥터 사업부문으로 구분됨.
  • 동사의 제품군은 커넥터, 휴대폰 커버글라스, 카메라 윈도우 등 3개 제품군에서 웨어러블, 차량용, 폴더블용 초박막유리(UTG) 등 6개 제품군으로 확대될 예정임.
  • 현재 대부분의 생산은 100% 자회사인 베트남 법인에서 진행되며, 국내법인에서는 품질 및 연구 개발에 주력하고 있음.
  • 제이앤티씨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베트남 현지법인 투자를 통해 커넥터 사업 부문의 새로운 제품 양산을 본격화하며 매출은 소폭 상승세를 보임.
  • 기존 모바일용 커버글라스에 집중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다양한 공법 개발과 함께 지속적인 원가절감 활동을 통해 회사의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꾀하고 있음.
  • 제이앤티씨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차량용 3D 커버글라스, 하이퍼스크린 곡면 유리 등 생산.

    엠에스오토텍(전기차 – 부품 관련주)

    엠에스오토텍 주요 사업

  • 동사는 현대차, 기아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 및 판매회사임.
  •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이 주제품으로 고안전, 고강도, 경량화를 위한 기술 중 하나인 핫스탬핑 공법을 독자 개발하여 1.5GPa급 고강도 소재성형기술을 확보하여 적용하고 있음.
  • 동사의 매출 구성은 자동차부품 약 136.55%, 금형 및 설비 약 5.4%, 연결실체간 수익비용상계 약 -41.95%로 이루어져있음.
  • 엠에스오토텍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5% 증가, 영업이익은 89.5% 증가, 당기순이익은 35.5% 감소.
  • 동사는 판관비와 기타 비용이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대폭 증가로 전년동기 대비 큰 매출 성장을 이룸.
  • 동사는 2020년에는 중국 지역의 전기차 업체에 신규 납품을 시작하였음. 향후 연결법인을 통한 글로벌 전기차량 매출이 크게 성장이 기대됨.
  • 엠에스오토텍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핫스템핑 기술 공법을 활용한 자동차의 차체부품 제조업체. 현대차와 기아에 납품.

    영화테크(전기차 – 부품 관련주)

    영화테크 주요 사업

  • 동사는 2000년 8월 설립되었으며 자동차용 정션박스, 전기차 전력전자부품/모듈 등을 자체 개발/제조하여 국내외 자동차 OEM사 및 글로벌 부품사에 공급하고 있음.
  • 한국에 본사 및 생산공장, 기술연구소, 중국에 현지 생산법인 및 상해 Sales & Engineering Center, 미국, 멕시코등 현지법인을 운영하고 있음.
  • 자동차 전기부품, 전기자동차 및 2차 전지 핵심 부품에 모듈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 영화테크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7.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229.3% 증가.
  • 동사는 주문자위탁생산(OEM) 회사로서 수소연료 고전압 전력 변압장치를 개발하고 생산 중으로, 현대차그룹이 수소차 관련 사업 계획을 전면 재편하면서 현대 전기차의 1차 벤더사인 동사에 수혜 기대감 적용.
  • 수소 관련 신기술 등에 대해 계속해서 연구개발(R&D)을 진행하고 있음.
  • 영화테크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자동차 전장 부품인 정션박스와 전기차 부품인 고전압용 컨버터, 충전효율 향상 부품인 OBC(On Board Charger) 등을 생산.

    한온시스템(전기차 – 부품 관련주)

    한온시스템 주요 사업

  • 동사는 자동차용 부품 및 시스템, 전자전기 기계기구용 및 기타 산업용 부품, 시스템의 제조, 수출입 및 교역 등의 목적으로 1986년 3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6년 7월 31일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됨.
  • 동사는 OEM(주문자생산방식)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열 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단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 자동차 품질 및 성능을 결정 짓는 공조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며, 업계 1위를 지키고 있음.
  • 한온시스템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2% 증가, 영업이익은 97.7% 증가, 당기순이익은 122.6% 증가.
  • 동사의 주요 매출처로는 현대자동차, Ford, 현대모비스 등으로 전년 대비 매출액이 18.2% 증가 하였으며 순이익이 확대됨.
  • 2023년 1분기는 반도체 수급 개선으로 생산 여건이 개선됨과 더불어 글로벌 신차 수요가 견조하게 유지되었고, 미국, 유럽등 주요 시장 수출 호조등의 영향을 받음.
  • 한온시스템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자동차용 열 에너지 관리 시스템 부품인 에이치백(HVAC), 파워트레인쿨링(PTC), 압축기(COMP),플루이트 트랜스포트(FT), 유압제어장치(E&FP) 제조사. 주요 고객사는 현대차, 포드, 현대모비스 등.

    명신산업(전기차 – 부품 관련주)

    명신산업 주요 사업

  • 핫스탬핑 공법으로 경량화시켜 만든 제품을 자동차 차체 부품업체에 납품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차체 부품업체는 동사의 부품 등을 조립하여 완성된 차체를 완성차 업체에 납품함.
  • 동사의 주요 연결 종속법인 미국심원은 전기차를 생산하는 글로벌 전기차 업체의 1차 납품업체임.
  • 글로벌 전기자동차 고객사向 매출의 경우, 동사의 종속법인인 심원테크와 미국, 중국의 현지 법인을 거쳐 글로벌 전기자동차 고객사에 납품하고 있음.
  • 명신산업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2% 증가, 영업이익은 119.4% 증가, 당기순이익은 134.4% 증가.
  • 균일한 제품의 양산 능력, 원가 절감 경쟁력 등을 바탕으로한 기술 진입장벽이 구축되어 있으며, 초기 대규모 설비투자가 수반되는 장치산업의 특징상의 자본 진입장벽이 구축되어 있음.
  • 해외 완성차 업체向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글로벌 영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임.
  • 명신산업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핫스탬핑 공법으로 경량화 시킨 차체를 생산. 주요 고객사는 테슬라, 현대차그룹 등.

    성창오토텍(전기차 – 부품 관련주)

    성창오토텍 주요 사업

  • 동사는 OEM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회사로, 주요 제품은 차량용 에어컨 필터,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인버터 등과 같은 자동차공조부품 및 전지전장부품임.
  • 연결대상 종속기업인 SCA Inc., 염성고산기차배건유한공사, 중경고산기차공조유한공사 모두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는 단일 사업부문을 영위함.
  • 한온시스템, 현대모비스, 한국델파이 등 자동차 종합부품업체를 통하여 현대차, 기아 등 국내외 완성차 업체로 납품되고 있음.
  • 성창오토텍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8% 감소, 영업이익은 43.1% 감소, 당기순이익은 19.7% 감소.
  • 매출은 전년도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판관비의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세를 보임.
  • 중국법인(염성)은 지속되는 코로나의 영향과 중국내 물류이동 차단으로 인해 현지 고객사의 불규칙한 공장가동 및 신차개발일정 등이 연기되어 타 지역대비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고 있음.
  • 성창오토텍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기차용 인버터 어셈블리를 생산해 테슬라 등에 납품.

    HL만도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장치) 개발로 전장부품 기술력 입증. 브레이크를 밟을 때 전기를 생산해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AHB(능동형 전자제어 브레이크) 등 전기차 부품도 개발.

    대우부품(전기차 – 부품 관련주)

    대우부품 주요 사업

  • 동사는 2010년 아진산업에 인수되어 전장부품 개발 강화를 통해 전장매출 증가됨에 따라 기존 전자부품에서 자동차 전장부품으로 업종이 변경되었음.
  • 주요 제품인 자동차 전장 부품 등을 생산하는 완성차 업계의 2차 공급업체로 국내 주요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에이치엘만도 주식회사, 현대모비스 등이 있음.
  • 해외 수출 거래처로는 Borgwarner, Ficosa 등이 있음.
  • 대우부품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6% 증가, 영업이익은 40.1% 증가, 당기순이익은 270.8% 증가.
  • 연비개선 효과(PWM, ACU)와 전기차의 핵심부품(OBC)으로 국내 주요 완성차업체의 수주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음.
  • 이를 바탕으로 중국 동풍자동차 계열사와 합자 회사를 통해 중국 내수시장에 진출하여 신규 매출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
  • 대우부품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기차 배터리 히터 3종, PTC 히터 제품을 현대차와 기아에 공급.

    현대위아(전기차 – 부품 관련주)

    현대위아 주요 사업

  • 동사의 사업은 자동차부품과 기계 사업으로 구분되며, 자동차부품은 엔진, 구동부품, 친환경 부품으로 구성. 기계사업 부문은 공작기계 사업과 특수 사업으로 운용되고 있음.
  • 부품 사업은 엔진, 4WD(PTU, ATC, e-LSD 등), 등속조인트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 중. 최근 친환경차량 용 부품인 열관리시스템과 수소차 부품 공기압축기 등의 개발에 나섰음.
  • 기계 부문에서는 스마트팩토리, 협동로봇 등으로 점유율 확대 시도중.
  • 현대위아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9% 증가, 영업이익은 1% 감소, 당기순이익은 32.6% 감소.
  • 주력사업인 자동차부품사업부문의 매출 확대로 외형 증가세를 시현하고 있으며, 원가율이 소폭 상승한 영향으로 수익성은 소폭 하락한 모습.
  • 공작기계업종의 업황이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지 못하나, 주력인 자동차부품사업부문은 지속적으로 동사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함.
  • 현대위아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차량용 엔진, 모듈 부품, 4WD 부품, 등속조인트(C.V.Joint), 소재 부품(단조, 주물) 등을 제조. 주 고객처는 현대차, 기아, GM, 르노닛산, 포드 등.

    현대모비스(전기차 – 부품 관련주)

    현대모비스 주요 사업

  • 동사는 1977년 6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함.
  • A/S부품 사업을 영위함.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함.
  • 현대모비스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7% 증가, 영업이익은 8.1% 증가, 당기순이익은 62.1% 증가.
  •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와 전방산업의 부진 탈피 등으로 비교적 양호한 실적 시현.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 흐름 유지하고 있음.
  • 현대/기아차에 새시/캇핏/프런트엔드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조향/램프/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어 지속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
  • 현대모비스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현대·기아차 그룹의 자동차 부품·모듈 제조사로, 대용량 전기차용 고속 구동모터 개발.

    LG전자(전기차 – 부품 관련주)

    LG전자 주요 사업

  • 동사와 종속기업의 주요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
  •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음.
  •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중.
  • LG전자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감소, 영업이익은 22.9% 감소, 당기순이익은 61.6% 감소.
  • 지난 대비 스틸, 레진, 구리 등 주요 원재료 가격 하락으로 동사의 수익성이 개선되었으며 캐시카우인 H&A 사업부 이익 규모가 크게 증가함.
  • VS 사업부는 작년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동사의 차기 성장엔진으로서 고성장 사업무로 주목받고 있음.
  • LG전자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기차용 구동부품(모터·인버터·배터리팩 등)과 자율주행 부품 등 생산하여 주로 전략적 파트너사인 GM에 납품.

    디아이씨(전기차 – 부품 관련주)

    디아이씨 주요 사업

  • 동사는 자동차부품, 중장비(지게차, 굴삭기)부품, MOTORCYCLE 부품 등을 제조, 판매.
  • 설립 초기 농기계부품을 주로 생산하였으나 연구개발과 다년간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품목을 자동차부품, 중장비부품, Motorcycle부품 분야로 점차 확대하며 국내 최고의 Gear Maker로 성장.
  • 대표적 수출품인 Motorcycle용 고성능 Engine 및 Transmission은 대량 생산 체제를 갖추고 있음.
  • 디아이씨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3% 증가, 영업이익은 3.5% 감소, 당기순이익은 80.7% 증가.
  • 차량용 반도체 공급부족 해소에 따른 주요 완성차 업체들의 생산량 증가가 주력 제품인 변속기 부품 판매 호조로 외형 확대됨.
  • 올해 주력 고객사의 생산량 확대와 고객 다변화, 신규 아이템 공급 증가 등으로 높은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예상함.
  • 디아이씨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승용·상용차 엔진과 변속기에 소요되는 부품인 Diff Case, 경승용차 밋션 6단 기어류 등을 제조. 주요 고객사는 현대차, 기아, 현대트랜시스, 한국GM 등.

    삼화콘덴서(전기차 – 부품 관련주)

    삼화콘덴서 주요 사업

  • 동사는 종합콘덴서(축전기) 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6년 설립되었으며 1976년 한국거래소에 상장됨.
  • 국내 유일의 콘덴서 종합 메이커로서 관계사인 삼화전기가 생산중인 전해콘덴서를 제외한 거의 모든 콘덴서, 즉 전력용 콘덴서(FILM), 단층 세라믹 콘덴서, 적층형 콘덴서(MLCC)를 생산하고 있음.
  • 내수면에서는 대형 IT기업과의 안정적인 거래관계 유지로 경쟁사에비해 상대적 우위에 있음.
  • 삼화콘덴서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 감소, 영업이익은 26.5% 감소, 당기순이익은 20.5% 감소.
  • 콘덴서의 주재료의 해외 의존도가 높아 환율 상승이 클 경우에는 제조원가의 상승 요인이 될 수 있어 주요 원자재의 국내공급을 늘리고 있으며 또한 자체 생산을 꾸준히 늘려갈 계획임.
  • 신규 사업으로 차세대 에너지 저장장치인 배터리 커패시터 개발 진행 중임.
  • 삼화콘덴서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기 자동차 배터리 전압을 상승·유지시켜주는 DCLC(DC-Link Capacitor) 부품 생산.

    우리산업(전기차 – 부품 관련주)

    우리산업 주요 사업

  • 동사는 2015년 4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우리산업홀딩스 주식회사로부터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사업을 인적분할하여 설립함.
  • 전기 및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의 핵심부품을 개발 및 양산하며 차세대 자동차부품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용인에 본사와 평택에 생산공장을 두고 있음.
  • 완성차 업계의 2차 공급업체로 국내 주요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현대모비스, 두원공조 등이 있음.
  • 우리산업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면서 매출원가도 함께 상승했지만 판관비는 소폭 감소해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흑자로 전환됨.
  • 국내 완성차 1차업체에 대한 높은 의존도를 탈피하기 위해 미국 북미지역에 직수출을 시작하여 해외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만들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수출시장의 다변화를 추진중임.
  • 우리산업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기차 난방을 책임지는 필수부품인 PTC히터를 제조해 국내외(테슬라 등) 자동차 기업에 공급.

    SNT모티브(전기차 – 부품 관련주)

    SNT모티브 주요 사업

  • 동사는 자동차의 친환경 모터, 계기판, 샤시, 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소구경 화기류(소총, 권총, 기관총 등) 등 방산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임.
  • 자동차부품은 기술력 및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글로벌 Tier-1으로서 세계 각 국의 GM을 비롯해 현대차/기아, PSA푸조-시트로엥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함.
  • 특히 친환경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의 구동모터 핵심부품은 지속적인 공급 증가. 방산 역시 안정적 매출을 시현 중임.
  • SNT모티브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4% 증가, 영업이익은 16.2% 증가, 당기순이익은 28.8% 증가.
  • 매출액은 하이브리드용 모터, 오일펌프, 반도체장비부품등 전 분야에서 고르게 증가했으며. 환율변동으로 인해 영업이익 또한 증가세를 보임.
  • 올해에는 친환경차관련 제품군 확대 및 기존 및 신규고객사 추가물량 확보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함.
  • SNT모티브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기차용 구동모터(DCT 모터 등), 현가장치, 드라이브 유니트 등을 생산. 주요 고객은 현대차, 기아차, GM 등이 있음.

    삼화전기(전기차 – 부품 관련주)

    삼화전기 주요 사업

  • 동사는 1973년 삼화니찌콘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1974년 삼화전기 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콘덴서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있음.
  • 제품의 특성별로 전해콘덴서, 전기이중층콘덴서, 칩전해콘덴서, 하이브리드콘덴서 등 제품군으로 구별하고 있음.
  • 매출은 2023년 1분기 기준 전해콘덴서 60.4%, Green-Cap 1.86%, 기타 제품 0.86%, 콘텐서 및 자재 외 상품 36.78% 등으로 구성됐음.
  • 삼화전기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1% 감소, 영업이익은 6.8% 감소, 당기순이익은 25.7% 감소.
  • 국내 전해콘덴서 시장은 당사와 삼영전자공업 등에서 생산을 하고 있으며 동남아시아와 중국의 저가 제품도 수입되어 글로벌 경쟁이 심화됨.
  • 5G통신과 자동차 부분은 고품질 및 고특성을 요구하는 시장으로서, 동사는 품질 및 기술우위의 정책으로 사업 경쟁력 강화에 노력.
  • 삼화전기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기차의 DC-DC 컨버터,인버터등에 적용 가능한 핵심 부품인 전도성 고분자 하이브리드 커패시터와 저저항 고온용 전해액과 고성능 소재를 적용한 알루미늄 전해콘덴서 KC시리즈를 국내 최초로 개발.

    폴라리스세원(전기차 – 부품 관련주)

    폴라리스세원 주요 사업

  • 동사는 1991년 12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자동차용 공조 부품, 합성사사업부, 화학사업부 총 3개 사업부 체제로 운영되고 있음.
  • 국내 주요 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DENSO 등이 있으며, 국외 수출 거래선으로는 BOSCH, GATES 등이 있음.
  • 최근 완성차 업체들의 부품구매 추세가 급격히 다국적화 되어감에 따라 부품업체들도 다각적인 해외시장 개척이 중요한 성장요소로 부각되고 있음.
  • 폴라리스세원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감소, 영업이익은 28.2% 감소, 당기순이익은 143.1% 증가.
  • 동사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면서 매출원가와 판관비도 함께 절감했지만 매출액 감소폭이 상대적으로 더 커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감소함.
  • 영업이익 감소에도 금융수익과 지분법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하면서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함.
  • 폴라리스세원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기차 공조시스템의 부품인 헤더콘덴서 생산. 주요 고객사는 현대·기아차, 테슬라 등.

    성문전자(전기차 – 부품 관련주)

    성문전자 주요 사업

  • 동사는 사업의 성격에 따라 2개의 부문(콘덴서용 금속증착 필름사업, DM 사업)으로 구분되고 있음.
  • 콘덴서용 금속증착 필름 사업 사업부문은 콘덴서용 금속증착필름을 주요 생산 및 판매제품 유형으로 하며 동사와 종속 회사인 청도성문전자유한공사가 이를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종속회사 성문디엠은 DM(우편 발송), 택배 사업을 영위하는 DM 사업부문을 담당하고 있음.
  • 성문전자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감소, 영업이익은 1.2% 감소, 당기순이익은 58% 증가.
  • 콘덴서용 금속증착필름 사업부문은 매출축소, 단가인하 등 어려운 시장상황에서 매출확대를 위한 시장경쟁이 심화되고 있고 동사는 이에 중국 청도 법인의 품질안정 및 시장확대를 추진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임.
  • DM 사업부문에서 동사는 현재 약 5 ~ 7% 의 점유를 하고 있으며,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음.
  • 성문전자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기차 부품인 전력변환콘덴서 등 콘덴서용 증착필름을 생산.

    자화전자(전기차 – 부품 관련주)

    자화전자 주요 사업

  • 동사는 전자부품 제조업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7년 2월 1일 설립하였으며, 1999년 1월 6일자로 상장되어 증권거래소 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 동사는 전기전자 소재 및 정보통신기기 부품제조 및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업 및 부동산 임대업등을 영위하고 있음.
  • 5G폰과 폴더블폰 쪽이 화두인만큼 이 부분에 특화된 동사의 성장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나 시장선점을 위한 제조사간의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됨.
  • 자화전자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으나 매출원가부담과 판관비와 인건비 등의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적자전환함.
  • 주요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5G폰을 빠르게 출시하고 있고 중저가 스마트폰에도 확대 적용 되는 추세로 폴더블폰, 5G 등 스마트폰 폼팩터 및 통신 기술 변화가 스마트폰의 세대 교체를 이끌 것으로 전망하고 있음.
  • 자화전자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기차 난방용 부품인 PTC히터 개발.

    지엠비코리아(전기차 – 부품 관련주)

    지엠비코리아 주요 사업

  • 동사는 1979년에 자동차부품 및 기계공구류의 제조/가공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됨.
  • 1982년 체결된 일본GMB와의 합작투자계약에 의거 외국인투자촉진법에 의한 외국인투자기업으로 기획재정부에 등록하고, 상호를 한국GMB공업주식회사에서 지엠비코리아 주식회사로 변경함.
  • 기술/제품개발, 경쟁력 강화를 통한 매출 7,000억 비전을 제시함(WIND 7000). 미국과 중국이 자동차 산업성장을 견인할 전망으로 동사의 성장이 기대됨.
  • 지엠비코리아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1% 증가, 영업이익은 7.5% 감소, 당기순이익은 1.2% 감소.
  • 자동차산업 업황이 호전됨에 따라 동사의 매츨 또한 증가세를 기록하였으나, 판관비 및 인건비 등 비용 상승 여파로 수익성은 다소 후퇴한 모습.
  • 수출 주력 차종인 중형 승용차의 자동 변속기 6단, 8단용 Spool-Valve를 개발하여 양산 적용 중이며, 동 Spool류를 GM에도 양산 납품 중.
  • 지엠비코리아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기차용 전동식 워터펌프(EWP)를 개발·생산.

    뉴인텍(전기차 – 부품 관련주)

    뉴인텍 주요 사업

  • 동사는 커패시터 및 증착필름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커패시터는 전기를 사용하는 산업에 필수 사용 되어지는 부품, 증착필름은 커패시터 제조에 필요한 원재료임.
  • 동사에서 제조/판매하고 있는 커패시터는 생활가전용, 전력용, 신재생에너지용, 의료용등 인간생활과 밀접한 산업에 쓰이고 있음.
  • 커패시터의 주요 재료로 쓰이는 증착필름을 직접 제조하여, 동사에서 직접 사용하거나, 전세계 필름커패시터 제조업체 50여곳에 판매.
  • 뉴인텍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6% 증가, 영업손실은 96.1% 증가, 당기순손실은 174.7% 증가.
  • 2023년 1분기 동사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6.6% 성장하였으나 매출원가는 30.4%, 판관비는 15.3% 상승하여 영업손실 폭이 증가하였음.
  • 미국 환경보호청(EPA)의 ‘승용차 및 소형트럭 탄소 배출 규제안’으로 인해 전기차용 커패시터를 공급하고 있는 동사의 실적 기대가 전망됨.
  • 뉴인텍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기차 등 친환경차용 커패시터 생산.

    에코캡(전기차 – 부품 관련주)

    에코캡 주요 사업

  • 동사는 자동차 부품 제조를 목적으로 2007년 8월 16일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12월 5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동사의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 전선(Wire&Cable),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 (Wiring Harness), 벌브 소켓 (Bulb Socket), LED Module 제품 등이 있음.
  • 중국현지 생산법인, 판매법인 및 물류창고, 미국현지 판매법인을 보유중이며 멕시코에 제조공장을 설립하여 가동하고 있음.
  • 에코캡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매출이 증가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모두 흑자전환됨. 주요 원재료인 동(구리선) 가격이 하락하며 원가율 안정됨.
  • 2021년 멕시코 제조법인에서 LED Module 생산라인을 구축해 공급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PCB Module 제품을 수주 받아 2023년도 부터 남미지역(브라질)에 양산 공급하고 있음.
  • 에코캡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기차 전용 고전압 케이블 등 자동차용 전선과 전선 모듈화 제품인 와이어링 하네스, 벌브 소켓, LED 모듈 등을 제조해 글로벌 완성차 제조사에 공급.

    알멕

    전기차 배터리의 알루미늄 압출 부품 업체. 전기차 전용 배터리(2차전지) 모듈 케이스, 배터리 팩 프레임, 전기차 플랫폼 프레임 등을 개발 및 생산. 주요 고객사는 LG에너지솔루션, GM, 리비안 등 글로벌 EV 배터리 제조사 및 해외 전기차 기업.

    화승코퍼레이션(전기차 – 부품 관련주)

    화승코퍼레이션 주요 사업

  • 1978년 설립되었으며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27개사로 자동차부품, 소재, 산업용고무, 종합무역 등으로 나뉨.
  • 자동차부품부문은 자동차용 고무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주 제품은 Sealing Products 등임. 지배기업은 품질경영 강화를 통해 현대기아차로부터 품질5스타를 획득.
  • 소재부문은 CMB업계 최고의 설비수준과 다양한 배합기술력을 바탕으로 선도기업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 화승코퍼레이션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주력 사업부문인 자동차부품부문의 매출 회복과 종합무역부문의 선전으로 외형 증가함. 원가율 하락, 판관비 및 인건비 등 비용 절감으로 수익성 크게 확대된 모습.
  • 동사 경쟁력의 핵심요소는 가격경쟁력과 기술경쟁력으로 볼 수 있으며, 향후 전방산업 업황 회복시 추가 실적 개선 가능할 것으로 기대함.
  • 화승코퍼레이션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중국 전기차 브랜드 ‘바이튼’에 전용 에어컨 호스와 쿨런트(냉각수) 호스를 공급.

    우수AMS(전기차 – 부품 관련주)

    우수AMS 주요 사업

  • 동사는 자동차 부품 전문 생산 업체로서 조향부품, 구동부품 등 자동차부품의 제조를 그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WOOSU CZECH의 경우 현대자동차 체코법인에 제품 판매를 위하여 2012년 4월 5일에 설립하였음.
  • 현재 국내자동차 3사 등에 엔진브라켓트, 샤시파트, 변속기부품 등 기존 물량을 계속 공급 및 신차개발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 메이커의 신뢰성 확보로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확보.
  • 우수AMS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8% 증가, 영업이익은 335.8%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매출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큰 폭의 성장세를 시현함. 매출액 증가 대비 고정비의 상대적인 감소, 자회사의 전동화 기술개발 용역 매출에 따라 호실적을 달성함.
  • 동사는 기존 생산 중인 전기자동차용 부품과 우수티엠엠이 생산하는 초소형 전기자동차의 부품 등을 활용하여 차세대 자동차 부품 영업을 확대할 계획임.
  • 우수AMS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기차용 차동장치 부품인 ‘Differential Case’ 등 생산·판매. 또한 자회사(지분 76%) 우수티엠엠을 통해 초소형 전기차 생산 계획 중으로 알려짐.

    유라테크(전기차 – 부품 관련주)

    유라테크 주요 사업

  • 동사는 2개의 종속회사(일조승우무역유한공사, 유라테크베트남유한회사)를 소유하고 있음.
  • 동사는 자동차 점화부품류의 20년이상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차 업체의 오더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으며 최우선적으로 제품 품질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음.
  • 현대/기아차, 현대모비스 등으로 안정적인 매출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영업활동은 주로 중국 현지내 원자재 공급업체 개발, 경쟁력있는 자재를 확보하여 현지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로 공급됨.
  • 유라테크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79% 증가.
  • 동사는 지난해 새로 발굴한 해외 업체에서 원자재를 공급받으면서 원가 절감으로 1분기 이익률이 증가하게되었음.
  • 동사는 현대/기아자동차 등 완성차업체의 판매신장에 따라 영향을 받으며 신흥국 등으로 수출이 활성화 됨으로써 주요 고객사의 매출 성장이 동사의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됨.
  • 유라테크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관계사 유라코퍼레이션이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에 들어가는 고전압 케이블, 커넥터 등을 개발.

    한국단자(전기차 – 부품 관련주)

    한국단자 주요 사업

  • 동사는 수익을 창출하는 재화와 용역의 성격에 따라 자동차 및 전자부문 단일사업으로 하고 있음.
  • 품질경쟁력을 기반으로 친환경 자동차에 적용되는 미래기술 전동화 부품을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글로벌 완성차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생산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음.
  • 내연기관차, 친환경차 부품 제조기술로 다져온 검증된 실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내실있는 가치를 끊임없이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음.
  • 한국단자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은 178.3% 증가, 당기순이익은 138.7% 증가.
  •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 또한 이 크게 증가하였음.
  • 동사는 품질경쟁력을 기반으로 친환경 자동차에 적용되는 미래기술 전동화 부품을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글로벌 완성차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생산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음.
  • 한국단자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국내 1위 자동차·가전 커넥터 생산 업체로 전기차용 커넥터, 모듈 등 생산.

    아비코전자(전기차 – 부품 관련주)

    아비코전자 주요 사업

  • 동사는 1973년 설립, 200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와 종속회사 사업 부문은 인덕터와 저항기를 제조해 판매하는 수동소자 부문과 인쇄회로기판을 제조해 판매하는 PCB 부문으로 분류됨.
  • 현대모비스, NIDEC MOBILITY(구 OMRON), 알프스, 한국단자공업, 삼성전자 등이 PCB 부문 주요 고객사임.
  • 주요 생산제품은 전자제품의 핵심부품인 인덕터, 저항기 등의 수동전자부품이며, 아비코테크(주)는 PCB를 생산하고 있음.
  • 아비코전자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94.3% 감소.
  • 제품가격 하락으로 PCB와 수동소자 모두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감소하였으며, 판관비와 인건비 등의 비용이 증가하여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하였음.
  • 아비코테크(주)의 신규사업인 반도체패키징 임가공(적층공정)사업이 2022년부터 본격화되어 매출액 및 이익기여도가 높아졌음.
  • 아비코전자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자부품 업체로 전기차용 인덕터·저항기 개발.

    상신전자(전기차 – 부품 관련주)

    상신전자 주요 사업

  • 동사는 가전제품의 전자파(Noise)를 제거 또는 감쇄하는 EMI(Electro Magnetic Interference) 필터를 주력 제품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EMI 필터와 함께 원재료와 생산공정이 EMI 필터의 코일과 유사한 리액터 일부 생산하고 있음.
  • 가전기기, 신재생에너지 및 전장부품에 고효율 제품이 확대 적용될 경우 기존 EMI 필터 시장 외 리액터 시장이 성장할 것을 예상하고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임.
  • 상신전자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 증가, 영업이익은 55.9% 증가, 당기순이익은 60.1% 증가.
  • 주요 원자재 가격은 상승에도 불구하고 베트남공장 물량 확대로 수익성이 개선됨.
  • 기존의 백색가전에 명품 개념이 가미되어 프리미엄 가전이 등장하는 가운데, 사물인터넷(IoT) 즉 모바일 및 네트워크 기술이 백색가전에 접목되면서 가전시장의 교체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상신전자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기차의 전자파 차단용 EMI(Electro Magnetic Interference) 필터 및 전력변환 핵심부품인 리액터 생산.

    코다코(전기차 – 부품 관련주)

    코다코 주요 사업

  • 사업 초기에는 북미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수출 전문기업으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국내외 다수의 고객사로 부품을 공급하고 있음.
  • 주요 제품은 대부분 자동차의 내부 기계장치에 대한 부품으로 엔진, 변속기, 공조장치, 조향장치 등 크게 4가지 관련 분야로 나눌 수 있음.
  • 국내 완성차 업체인 현대차, 기아, 한국GM 등으로 제품을 공급 중이며 해외완성차 업체인 GM, Ford, Crysler, Fiat, Tesla 등으로 공급하고 있음.
  • 코다코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1% 증가, 영업이익은 56.8% 증가, 당기순이익은 173.5% 증가.
  • 소비시장 감소와 차량용반도체 수급 애로에 따른 생산량 감소 등이 차츰 해소되었고, 멕시코 사업장의 실적이 21년 761억에서 22년 1,172억으로 53.9% 증가함.
  • 신규고객의 영업판촉을 Global outsourcing을 추진하는 세계적 대기업 위주로 하여 안정된 판매활동이 지속될 수 있게 할 계획임.
  • 코다코 전기차 – 부품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전기차용 전동컴프레셔, OBCM(On Board Charger Module)과 전동컴프레셔, 조향부품 등 생산해 테슬라, GM, 포드, 현대·기아차 등에 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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