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브랜드 관련주 편입이유 총 정리 2023

의류 브랜드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의류 브랜드 관련주로 왜 주목받고 있는지 종목의 상승 이유까지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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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션산업, 노동집약적이며 분업화

✔ ’23년 국내 의류소비 악화..해외 소비, 개선

✔ 유행 키워드, 골프·캠핑·테니스..성장동력

의류 산업은 대표적인 노동집약적. 생산, 판매, 유통 분업화. 의류 산업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가계 소득, 소비지출.

의류 산업은 경기변동에 민감하며 내수 위주의 산업구조. 계절에 따른 소재 및 디자인 등의 변화로 라이프사이클이 짧으며 재고량이 주요 변수로 작용할 수 있음.

국내 의류 소비시장은 삶의 질적 향상 욕구 증대, 가치소비 트렌드 등에 따라 고급·양극화 현상이 가속. 또한 디지털 매체의 영향이 증대되면서 소비자의 패션 성향은 다양화와 세분화되고 있음.

의류 브랜드는 인지도가 구매 포인트. 브랜드 가치가 높은 고가 브랜드는 경기 민감도가 일반 브랜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음. 패션 트렌드, 상품력 등이 실적 변동에 주요한 요소로 작용.

국내 의류 브랜드 업체들은 주로 기획 및 디자인 부문에 주력하고 있으며, 외주 생산 및 프로모션을 기업을 통해 상품을 조달.

2023년 의류 브랜드 기업은 인플레이션(물가상승) 등으로 인한 소비 둔화 우려 속 ’22년 역기저 효과로 실적 부담이 존재할 것으로 보임. 향후 국내 업황과 소비심리가 개선 시 성장 모멘텀을 되찾을 것으로 예상. 다만 중국의 경우에는 코로나19 방역 기조 완화 등으로 소비가 개선될 것으로 전망(출처: 대신증권).

’22~23년 국내 의류시장 유행 키워드는 골프, 캠핑, 테니스로 꼽힘. 고급 스포츠의 대중화 흐름으로 관련 패션, 용품 시장도 성숙해지고 있음. 이에 다수의 기업이 고가 골프웨어 브랜드, 테니스웨어 브랜드를 아시아 내로 들어오면서 신성장동력을 찾아가고 있음(출처: 신한금융투자).

※ 테마는 종목 추천이 아닌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상기 종목의 투자로 인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본문에 실린 전망 및 예측은 증권사, 경제연구소, 시장조사기관, 사업보고서 등의 자료를 기반으로 합니다.

의류 브랜드 리스트 확인하기

이 글을 끝까지 읽는다면 의류 브랜드 관련주에 대해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의류 브랜드 관련주를 통해 급등이 예상되는 종목을 남들보다 먼저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으시면 자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LS네트웍스(의류 브랜드 관련주)

LS네트웍스 주요 사업

  • LS그룹 내에서 소비재 부문 핵심 기업이며, 주요 사업은 브랜드 사업과 유통 사업, 임대 사업.
  • 브랜드 사업은 ‘PROSPECS’ 브랜드를 통한 신발, 의류, 용품 등의 상품을 대리점 및 직영점, 백화점 등의 다양한 유통 형태별로 소비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제공하고 있음.
  • 임대사업은 ‘LS용산타워’ 등 부동산으로 사무실 및 상가, 창고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경쟁력 있는 입지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시현 중.
  • LS네트웍스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 증가, 영업이익은 219.7% 증가, 당기순이익은 128.1% 증가.
  • LS용산타워를 중심으로 환경 개선활동과 노후시설에 대한 지속 점검으로 입주사 만족도를 향상 중.
  • ‘프로스펙스’ 브랜드 강화를 위해 2022년 프로야구구단 LG트윈스, 프로 축구구단 FC서울 등에 후원을 공식화하였으며 향후에도 각 구단의 공식 유니폼, 훈련 용품을 후원 뿐만 아니라 콜라보 상품도 기획 중임.
  • LS네트웍스 의류 브랜드 관련주로 편입 이유

    자회사 엠비케이코퍼레이션(아웃도어 몽벨 등) 지분 100%를 보유한 지주사. 또한 토요타 수입유통사인 베스트토요타(100%), 오토바이 유통사인 케이제이모터라드(100%) 등 보유(2020.12.31 기준).

    신성통상(의류 브랜드 관련주)

    신성통상 주요 사업

  • 동사는 1968년 설립된 이후 니트의류 수출기업으로서 주문자상표부착(OEM)방식의 수출을 영위, 현재 Target, WalMart 등 대형 Buyer 위주로 영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신규 Buyer 확보함.
  • 동사의 핵심 생산기지인 Nicaragua 중남미 현지법인과 더불어 Vietnam에 소재한 현지법인에 대규모 신·증설을 추진.
  • 신규 Buyer와의 Direct 영업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함으로서 활발한 영업을 전개.
  • 신성통상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증가, 영업이익은 13.1% 증가, 당기순이익은 21.4% 증가.
  • 브랜드 리뉴얼, 해외소싱 및 핵심상권 개발 등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전략으로 급변하는 고객의 니즈분석과 세분화된 시장분석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함.
  • 브랜드 및 아이템의 지속적인 개발 및 우수 상권의 매장 발굴을 통해 매출신장과 수익성 증대에 모든 역량을 집중.
  • 신성통상 의류 브랜드 관련주로 편입 이유

    지오지아, 올젠 등을 생산하는 정장의류 브랜드사. 갭, 나이키, 아디다스, 월마트 등에 납품하는 OEM의류도 생산.

    진도(의류 브랜드 관련주)

    진도 주요 사업

  • 2006년 3월 설립된 국내 모피시장 1위 기업으로 모피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단일사업업체임.
  • 백화점 중심의 프리미엄 모피의류 진도모피, 영케주얼 모피의류 엘페, 백화점, 아울렛, 대리점 중심인 여성 기성의류 우바, 홈쇼핑/온라인 중심의 영업중인 중저가 모피브랜드 끌레베 등 총 4개의 브랜드를 운영중에 있음.
  • 주로 백화점, 프리미엄아울렛, 대리점, 직영점, 홈쇼핑, 온라인 등을 통해 유통하며, 중국 북경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음.
  • 진도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 감소, 영업이익은 69.5% 감소, 당기순이익은 7% 감소.
  • 매출액 감소와 원가율 상승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함.
  • 그동안 계절상품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4계절 상시 매장을 운영해왔지만, 백화점의 매장개편과 더불어 겨울 시즌만 운영하는 형태로 변화가 예상되어 입점 업체간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됨.
  • 진도 의류 브랜드 관련주로 편입 이유

    진도모피, 엘페, 우바, 끌레베 등을 생산하는 모피의류 브랜드사.

    형지엘리트(의류 브랜드 관련주)

    형지엘리트 주요 사업

  • 동사는 의류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2년 4월 설립되었으며, 2009년 9월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음.
  • 2002년 6월 및 2003년 2월에 도레이케미칼(구 새한)로부터 각각 의류사업부 및 유니폼사업부를 영업 양수함.
  • 동사의 브랜드인 엘리트 학생복은 제일모직에서 런칭한 이후 현재까지 학생복 업계 대표브랜드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음. 학생복 사업 외 B2B유니폼 사업, 스포츠상품화사업을 영위함.
  • 형지엘리트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1% 감소, 영업이익은 41.5% 감소, 당기순이익은 42.6% 감소.
  • 매출원가율과 판관비율 등 비용지표는 개선되었으나 매출이 감소하여 이익 규모도 함께 축소되었음.
  • 유니폼 사업은 중국 지역의 해외 소싱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었으나, 중국의 인건비의 상승으로 인해 새로운 소싱처로 인도네시아를 낙점하여 인도네시아의 봉제 공장에서 외주 생산을 시작함.
  • 형지엘리트 의류 브랜드 관련주로 편입 이유

    엘리트 학생복을 생산하는 의류 브랜드사. 신발 등의 잡화 브랜드사인 형지에스콰이아 지분 99% 보유(2020.12.31 기준).

    그리티(의류 브랜드 관련주)

    그리티 주요 사업

  • 라이프 스타일 전문기업으로 언더웨어, 애슬레저 및 스포츠웨어, 온라인 플랫폼 등의 사업을 영위함.
  • 원더브라, 플레이텍스 등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및 중국 판매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크로커다일, 갭 등의 언더웨어 라이선스를 운영 중임.
  • 대표 브랜드인 ‘원더브라’, ‘플레이텍스’, ‘감탄브라’ 전용 쇼핑몰에 이어, 바디&홈웨어 온라인 플랫폼 ‘준앤줄라이’를 오픈하여 자체 운영하고 있음.
  • 그리티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6% 증가, 영업이익은 314% 증가, 당기순이익은 815.5% 증가.
  • 동사의 애슬레저 브랜드 위뜨는 2023 FW 시즌에 맞춰 남성라인을 새롭게 론칭하고 라인도 확장계획이 있어 성장세가 기대됨.
  • 동사는 올해부터 사업조직을 개편하며 본격적으로 디지털 시프트 전략을 펼쳐왔으며 주요 핵심 유통채널 중 하나인 온라인 자사몰의 대폭 성장으로 수익구조가 크게 개선되었음.
  • 그리티 의류 브랜드 관련주로 편입 이유

    미싱도로시, 르페 등의 속옷 브랜드와 위뜨, 닥터미즈 등의 애슬레저 자체 브랜드 보유. 또한 미국 언더웨어 업체인 HBI사의 원더브라, 플레이텍스 등 수입 브랜드의 국내·중국 판권 보유.

    크리스에프앤씨(의류 브랜드 관련주)

    크리스에프앤씨 주요 사업

  • 동사는 의류, 스포츠 의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임. 중국에 위치한 창동(상해)복장무역유한공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주요 매출 품목은 골프의류이며 브랜드로 핑, 파리게이츠, 세인트앤드류스, 팬텀, 마스터바니에디션, 하이드로겐 등이 있음.
  • 유통 채널은 백화점, 아울렛, 대리점, 직영점, 온라인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각 브랜드 마다 디자인의 차별성을 두고 전 세대를 타겟으로 하고 있음.
  • 크리스에프앤씨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 감소, 영업이익은 44.5% 감소, 당기순이익은 9.8% 증가.
  • 1분기가 비수기였음을 감안하더라도 국내 백화점 매출 상위권 점포의 골프웨어 매출은 큰 폭의 하락을 보여주었음.
  • 동사 브랜드인 파리게이츠, 세인트앤드류스는 백화점에서 매출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음. 하이드로겐의 카테고리 확장 및 해외 진출이 신성장 동력임.
  • 크리스에프앤씨 의류 브랜드 관련주로 편입 이유

    핑, 파리게이츠, 마스터바니에디션 등을 생산하는 세계1위 골프의류 브랜드사.

    휠라홀딩스(의류 브랜드 관련주)

    휠라홀딩스 주요 사업

  • 가정용 섬유제품, 의복, 신발, 가죽제품, 시계, 화장품 및 골프장비 등의 제조, 도소매 및 수출입을 목적으로 1991년 7월 설립되었음.
  • 2005년 FILA Global Group에서 독립, 2007년 FILA Global 상표권 및 사업권을 인수하고 전세계 라이센시를 통해 Royalty를 수취함.
  • 2020년 1월, 휠라코리아를 물적분할한 후 휠라홀딩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지주회사로 전환함.
  • 휠라홀딩스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증가, 영업이익은 5% 감소, 당기순이익은 18.7% 감소.
  • 아쿠쉬네트는 호실적을 달성하였으나 휠라부문은 영업이익 41억원으로 부진하였고, 실적 발표에서 FILA KOREA와 FILA USA에 대한 가이던스를 하향하였음.
  • 아쿠쉬네트의 안정적 실적과 경영진의 확고한 주주환원 의지는 주가 하방 지지하고 있으나 본업의 이익 가시성은 불투명한 상황임.
  • 휠라홀딩스 의류 브랜드 관련주로 편입 이유

    스포츠전문 브랜드인 FILA를 비롯하여 FILA GOLF, FILA KIDS, FILA 언더웨어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글로벌 패션업체.

    배럴(의류 브랜드 관련주)

    배럴 주요 사업

  • 동사는 2010년 1월 7일 각종 스포츠의류, 케주얼의류 및 스포츠용품 등의 제조 및 유통업을 주사업 목적으로 하여 설립됨.
  • 워터스포츠 의류와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주력 제품으로 운영함. 워터스포츠 의류 중에서 래쉬가드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그 외 실내수영복, 보드숏 등을 취급하고 있음.
  • 온라인과 백화점 등 오프라인을 통해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유통, 판매하고 있으며, 중국 및 동남아 등 해외시장으로 수출 판매도 진행 중임.
  • 배럴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6.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거리두기 완화 및 엔데믹 영향으로 영업환경이 점차적으로 개선되어 가는 중임. 리뉴얼 및 리브랜딩을 진행하였고, 국제수영연맹 공식 인증 수영복을 개발, 제품화 하는 연구개발 성과를 냄.
  • 2018년 중국에 자회사를 신규 설립 및 투자하여 중국 시장에 진출하였고 2023년에는 중국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넓혀갈 예정임.
  • 배럴 의류 브랜드 관련주로 편입 이유

    스포츠용(워터스포츠와 애슬레저) 의류 및 용품 전문업체. 래쉬가드, 보드숏, 원피스 및 비키니 등의 고기능성 워터 스포츠 의류 및 용품을 주력으로 생산. ‘배럴’ 브랜드 보유.

    공구우먼(의류 브랜드 관련주)

    공구우먼 주요 사업

  • 동사는 플러스 사이즈 여성을 위한 의류ㆍ잡화 등을 제조 및 매입하여, 자체 온라인 몰을 중심으로 판매 활동을 영위하고 있음.
  • 2003년 ’09WOMEN’ 브랜드 론칭이래 플러스사이즈 드레스, 하의, 아우터, 상의 등 데일리 의류를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였으며, 플러스 사이즈의 다양한 품목을 자체 제작하여 판매함.
  • 1세대 온라인 패션 쇼핑몰로 시작하여 2022년 3월 23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함.
  • 공구우먼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2% 증가, 영업이익은 23.9% 증가, 당기순이익은 72.7% 증가.
  •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증가하여 영업이익이 증가함. 이자수익이 대폭 증가하였고, 법인세 비용의 감소로 당기순이익이 대폭 증가하였음.
  • 데일리 의류 제품 확대와 신규 브랜드(ACTIRABLE) 출시, 자사 온라인몰 신규 회원과 월평균 방문자 수 증대 등에 힘입어 최대 실적을 달성함.
  • 공구우먼 의류 브랜드 관련주로 편입 이유

    빅사이즈 여성용 의류 생산·판매. 주요 브랜드는 ’09WOMEN’ 등.

    더네이쳐홀딩스(의류 브랜드 관련주)

    더네이쳐홀딩스 주요 사업

  • 동사는 2004년 설립 후 2020년 코스닥에 상장한 라이선싱 전문 기업으로 현재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및 키즈, NFL 등 다수의 캐리어브랜드 운영중.
  • 2022년 7월 주식회사 배럴의 지분을 인수함. 2022년 마크곤잘레스, 브롬톤과 라이선스 계약 체결로 포트폴리오 강화함.
  • 2023년 1분기말 현재 내셔널지오그래픽 214개(해외 포함), KIDS 93개, NFL 59개 매장을 통해 전국 단위의 유통체계를 갖추고 있음.
  • 더네이쳐홀딩스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7% 증가, 영업이익은 7.1% 감소, 당기순이익은 8.5% 감소.
  • 2022년 하반기부터 점차 거리두기 완화 및 엔데믹효과의 요인으로 매출은 증가했으나 원재료비 상승으로 수익성은 다소 정체됨.
  • 배럴은 국제수영연맹(FINA) 공식 인증 수영복을 개발, 제품화하는 등 연구·개발 성과를 내고 있으며 2023년에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성장세를 회복할 계획임.
  • 더네이쳐홀딩스 의류 브랜드 관련주로 편입 이유

    라이선스 브랜드 전문 업체로, 아웃도어 ‘내셔널지오그래픽’, 캐주얼 ‘NFL’ 등의 브랜드 보유.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류 브랜드 관련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요 사업

  • 동사는 온라인에 최적화된 브랜드 연구개발(R&D)과 소셜네트워크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한 ‘제조 기술 기반 D2C(Direct to customer)’ 기업임.
  • 동사는 협력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독자적인 소싱 체계를 구축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요가복 및 기타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 다양한 카테고리를 포괄하는 브랜드를 기획함으로써 카테고리 및 제품 확장을 통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도모하고 있음.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2% 증가, 영업이익은 13.2% 증가, 당기순이익은 78.6% 증가.
  • 지속적인 D2C전략 고수를 통해 D2C 비중을 80% 이상으로 유지하며 영업이익률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
  • 동사의 주력사업인 젝시믹스는 지속 R&D 역량을 바탕으로 2022년말 기준 누적가입자수 295만명을 돌파하였으며, 2023년도 1분기 매출액 약 450.1억원(별도 기준)을 달성함.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의류 브랜드 관련주로 편입 이유

    젝시믹스(애슬래저 의류), 믹스투믹스(스트릿웨어), 마르시오디에고(남성의류) 등 브랜드를 보유한 미디어 커머스업체. 자사몰과 핏스토어를 통한 판매채널 구축.

    F&F(의류 브랜드 관련주)

    F&F 주요 사업

  • 에프앤에프(F&F)는 1992년 창립되어 MLB,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등의 대표 브랜드를 배출한 한국의 패션 기업임.
  • 2021년 5월 인적분할하여 지주회사인 ‘F&F 홀딩스’ 와 패션사업 회사인 ‘F&F’ 로 나뉘어졌으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혁신적인 패션 시스템으로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함.
  • 최근 유럽에서 인지도가 높은 글로벌 테니스 스포츠웨어 브랜드를 인수하여 글로벌 테니스 브랜드로의 성장을 계획하고 있음.
  • F&F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8% 증가, 영업이익은 10.6% 증가, 당기순이익은 23% 증가.
  • 중국에서의 MLB의 인기를 바탕으로 2023년에도 매출 성장세 지속.
  • 2022년 신규 설립한 에프앤에프엔터테인먼트는 연예인 매니지먼트업 등의 사업을 전개할 계획임. 또한, 콘텐츠 역량 확보를 통해 동사의 주력사업인 패션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음.
  • F&F 의류 브랜드 관련주로 편입 이유

    디스커버리, MLB 등을 생산하는 스포츠의류 브랜드사.

    에스제이그룹(의류 브랜드 관련주)

    에스제이그룹 주요 사업

  • 동사는 2008년 3월 설립되었으며, 의류 및 잡화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2008년 캉골 모자 독점 수입 판매를 시작으로 2011년 캉골 브랜드 마스터 라이선스를 획득하였으며, 2018년 종속회사 에스제이키즈에서 캉골키즈를 런칭하여 주요 백화점에서 유아동 모자, 가방, 의류 판매를 시작.
  • 자체 개발한 패션 편집브랜드 LE CONTE DES CONTES와 공간 플랫폼 LCDC SEOUL를 전개하고 있음.
  • 에스제이그룹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8% 증가, 영업이익은 20.8% 감소, 당기순이익은 17.6% 감소.
  • 온라인 매출의 증가, 유통채널 확대 및 브랜드별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외형은 확대되었으나, 고정비 동반 성장으로 영업이익은 감소세를 보임.
  • 작년말 뷰티 신규 사업 전개를 위하여 EAU D’ITALIE, ALTAIA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였으며 2023년 1월 TOILETPAPER BEAUTY를 런칭함.
  • 에스제이그룹 의류 브랜드 관련주로 편입 이유

    패션 브랜드 전문업체.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캉골’, 유아동 브랜드 ‘캉골키즈’,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명품 브랜드 ‘헬렌카민스키’를 주력 아이템으로 보유.

    대현(의류 브랜드 관련주)

    대현 주요 사업

  • 동사는 여성복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패션업체 블루페페, 씨씨콜렉트, 주크, 모조에스핀, 듀엘 등이 동사 보유 주요 브랜드임. 부수적으로 임대업을 영위함.
  • 대도시를 중심으로 전국 핵심 상권에 대리점 4개점, 백화점 187개점, 상설점 201개점 등 392개의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음.
  • 의류부문 매출의 99.6%를 내수시장에 판매하며, 중국 직판계약 등을 통해 의류매출의 0.4%를 수출 판매함.
  • 대현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3% 증가, 영업이익은 12.1% 감소, 당기순이익은 11.3% 증가.
  • 시장반응에 따른 즉각적인 생산능력증대를 통한 제품공급의 원활화와 인터넷 등 각종 매체를 통한 적절한 광고와 패션정보의 제공, 다양한 이벤트 판촉행사 등으로 판매증대를 위해 노력함.
  • 해외부문에서는 모조에스핀 브랜드가 라이센스 계약과 독점판매권 계약을 통해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중국시장내 해당 브랜드 가치를 제고.
  • 대현 의류 브랜드 관련주로 편입 이유

    블루페페, 씨씨콜렉트, 주크, 모조에스핀, 듀엘 등 5개 브랜드를 보유한 여성복 제조사.

    한섬(의류 브랜드 관련주)

    한섬 주요 사업

  • 동사와 종속회사는 여성의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TIME, TIME HOMME, MINE, SYSTEM 등이 동사 보유 주요 브랜드임.
  • 동사는 트렌드에 앞서가는 소비자들을 위해 새로운 유통형태의 편집숍 ‘SPACE MUE’를 오픈함.
  • ‘LANVIN’, ‘SYSTEM homme’, ‘the CASHMERE’, ‘LATT’ 등을 런칭하며 질적 경영을 고수하며 자타가 공인하는 패션업계 일등 회사가 되었음.
  • 한섬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 증가, 영업이익은 8.2% 감소, 당기순이익은 4.1% 증가.
  • 안정적인 매출이 이어졌고, 이자비용이 증가하였으나 법인세비용의 감소로 당기순이익이 소폭 증가함.
  • 동사는 브랜드 가치가 높은 고가 브랜드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어 경기 민감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며, 패션 트렌드 및 상품력이 실적 변동에 주요한 요소로 작용함.
  • 한섬 의류 브랜드 관련주로 편입 이유

    타임, 시스템 등을 생산하는 정장의류 브랜드사. 해외 의류 브랜드인 랑방, 캘빌클레인 등을 국내 유통사업 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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