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료 – 라면 관련주 편입이유 총 정리 2023

음식료 – 라면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음식료 – 라면 관련주로 왜 주목받고 있는지 종목의 상승 이유까지 확인해 보세요.

음식료 – 라면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음식료 – 라면 관련주로 왜 주목받고 있는지 종목의 상승 이유까지 확인해 보세요.

✔ 빅4(농심, 오뚜기, 삼양식품, 팔도) 시장점유율 90% 차지

✔ 가성비 매력을 바탕으로 안정적 판매 지속

✔ EU, 한국산 라면 수입규제 해제..K-라면 수출 증가 기대

국내 라면시장은 빅4(농심, 오뚜기, 삼양식품, 팔도)가 시장점유율 90% 차지. 라면 산업은 국민의 식생활에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산업으로 수요가 안정돼 타 산업보다 경기변동 영향이 적음.

웰빙트렌드 등 소비자 기호 변화와 업체별 경쟁 심화. 이에 다양한 히트상품 출시를 위해 제품 개발. 아울러 건기식, 식물성 대체육 등의 새로운 먹거리 확보도 노력 중.

라면 업계는 주 재료인 소맥과 팜유, 부자재(포장재) 가격이 크게 올라 2022년 일제히 가격 인상. 농심은 1년 여 만에 라면 출고가격을 평균 11.3% 인상(2022.08.24). 팔도도 2022년 10월부터 라면 가격을 평균 9.8% 인상(2022.09.07). 오뚜기도 2022년 9월 라면류의 출고가 기준 제품 가격을 평균 11.0% 올림. 삼양식품도 2022년 11월 봉지면 기준 불닭볶음면과 삼양라면 가격을 각각 8.7%, 9.3% 인상.

그러나 농림축산식품부와 7개 제분사가 간담회를 가진 뒤 2023년 7월에 밀가루 출하가격 인하 가능성을 검토하겠다고 밝히며 사실상 밀가루 공급가격 인하를 공식화. 결국 농심과 삼양식품, 오뚜기는 라면가격 인하 결정. 7월 1일부로 농심은 신라면의 국내 출고가를 4.5% 인하한다고 발표. 삼양식품도 12개 라면 제품 가격을 평균 4.7% 내리기로 결정(2023.06.27). 오뚜기도 라면류 15개 제품 가격을 평균 5% 내리겠다고 발표(2023.06.28).

라면 수출은 업체들의 해외 시장 개척 노력과 간편식 선호, 한류 영향에 힘입어 증가. 2023년 1분기 라면 수출액 2억800만달러로 집계. 수출 시작된 1969년 이후 분기 수출액이 2억달러 선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출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관세청).

한국과 해외시장에서 라면의 가격 매력도는 여전히 높은 편. 가성비 매력을 바탕으로 안정적 판매량 증가가 지속되고 있으며, 2023년 경기불황에 따른 소비자들의 가성비 추구심리와도 잘 맞아 떨어질 가능성이 높음. 국내 라면 가격인상에 따른 원가 부담 방어와 원재료 가격 하락 시 수익성 개선이 전망됨(출처: 한화투자증권, 메리츠증권).

또한 에틸렌옥사이드 관리강화 조치로 한국산 라면은 지난해 2월부터 유럽연합(EU)의 관리강화 품목으로 지정됐는데 해당 조치가 2023년 7월부터 해제. 이번 조치로 식약처는 EU에 라면을 수출하는 업체가 약 1800만 달러(약 236억원) 이상의 수출 증대 효과가 생길 것으로 전망.

음식료 – 라면 리스트 확인하기

이 글을 끝까지 읽는다면 음식료 – 라면 관련주에 대해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음식료 – 라면 관련주를 통해 급등이 예상되는 종목을 남들보다 먼저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으시면 자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삼양식품(음식료 – 라면 관련주)

삼양식품 주요 사업

  • 동사는 1961년 유지공업과 식품도매업을 영위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면류, 스낵류, 유제품, 조미소재류 등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음.
  • 국내 최초의 원조라면 삼양라면을 포함한 불닭볶음면, 볶음짜짜로니, 간짬뽕, 나가사끼짬뽕, 쇠고기면, 맛있는라면, 짱구, 사또밥 등 다양한 식품을 생산 판매함.
  • 웰빙트렌드에 맞춰 소비자 건강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우수한 품질의 신제품을 개발함.
  • 삼양식품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5% 증가, 영업이익은 2.6% 감소, 당기순이익은 17.2% 증가.
  • 지난해 판가 인상 효과 및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해외 매출이 39.6% 증가함에 따라 전체 매출 증가하였으나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 소폭 감소함.
  • 다양한 소비자 입맛에 맞춘 신제품 개발과 대표브랜드인 삼양라면과 불닭볶음면의 지속적인 관리와 이색 홍보 활동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나갈 예정.
  • 삼양식품 음식료 – 라면 관련주로 편입 이유

    삼양라면, 불닭볶음면, 볶음짜짜로니, 간짬뽕, 나가사끼짬뽕, 쇠고기면, 맛있는라면 등을 주요 제품으로 생산·판매.

    오뚜기(음식료 – 라면 관련주)

    오뚜기 주요 사업

  • 동사와 그 종속기업(이하 ‘연결회사’)는 건조식품, 양념소스, 유지, 면, 농수산 가공식품 등 다양한 종류의 식품을 국내/외 주요 사업장에서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함.
  • 현재 안양, 대풍, 삼남, 포승 등에 제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각 종속기업들은 파주, 음성, 고성 등에 제조시설을 기반으로 사업을 영위.
  • 해외 사업장으로는 미국, 베트남, 뉴질랜드, 중국 등으로 판매/제조시설을 운영하고 있음.
  • 오뚜기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4% 증가, 영업이익은 10.7% 증가, 당기순이익은 26.4% 감소.
  • 동사는 제품의 개발 및 건강을 지향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이 낮은 제품 등을 출시하여 시장 경쟁력을 확보함.
  • 다양한 업소의 요구에 맞게 다품종 소량생산 체계를 구축하여 차별화된 업소 전용제품을 생산 및 납품하는 등 매출 신장에 앞장서고 있음.
  • 오뚜기 음식료 – 라면 관련주로 편입 이유

    진라면, 진짬뽕, 진짜 쫄면, 컵누들 등을 주요 제품으로 생산·판매.

    에스앤디(음식료 – 라면 관련주)

    에스앤디 주요 사업

  • 식품에 기능을 부여하는 일반기능식품소재 및 건강기능식품소재를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생활용품 및 화장품에 이용되는 천연물 소재의 연구, 개발로 사업영역을 다각화 하고 있음.
  • 식품GMP, ISO, HACCP, HALAL 등 각 인증기준에 의해 위생적으로 설계된 설비를 바탕으로 기능성식품소재의 연구개발 및 생산·판매를 하고 있음.
  • 주요 사업분야는 일반기능식품소재와 건강기능식품소재로 구분하고 있음.
  • 에스앤디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9% 증가, 영업이익은 33.1% 감소, 당기순이익은 17.5% 감소.
  • 현재 일반기능식품소재 및 건강기능식품소재의 전문 제조업체이나, 향후 기 보유중인 기능식품소재를 기반으로 하여 완제품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준비를 진행 중임.
  • 폐수처리장 시설노후화 및 물량증가로 인한 시설개선 공사를 위해 3억원의 예을 투자하여 진행할 예정임.
  • 에스앤디 음식료 – 라면 관련주로 편입 이유

    조미식품 등 일반 기능성 식품소재 개발·생산. 주요 고객사는 삼양식품, 농심, CJ제일제당, 풀무원 등.

    농심(음식료 – 라면 관련주)

    농심 주요 사업

  • 동사는 면류, 스낵, 음료 등의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며 브랜드 파워, 연구개발 역량, 생산 및 품질, 경영능력 면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
  •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주요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농심 아메리카’, ‘상하이 농심푸드’ 등 주요종속회사들과 시너지 효과를 냄.
  • 백산수를 먹는샘물 분야의 브랜드로 육성 중이며, 국내외 수요 확대에 대비하여 생산능력을 대규모로 확충.
  • 농심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9% 증가, 영업이익은 85.7% 증가, 당기순이익은 64.7% 증가.
  • 주력산업(라면/스낵/음료) 매출 증가 및 미국에서의 현지 대형유중심 매출 확대 및 고정비 감소 효과 등으로 영업이익 크게 증가함.
  • 차별적인 기술력을 이용해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면’, ‘파스타랑 알리오올리오’, ‘배홍동 쫄쫄면’와 같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음.
  • 농심 음식료 – 라면 관련주로 편입 이유

    신라면, 짜파게티, 안성탕면, 너구리, 육개장사발면 등의 라면 스테디셀러 제품을 보유. 중국, 미국, 캐나다, 일본, 호주, 베트남, 유럽, 동남아 등 해외 라면시장에 진출.

    농심홀딩스(음식료 – 라면 관련주)

    농심홀딩스 주요 사업

  • 동사는 2003년 7월 1일에 주식회사 농심의 투자사업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자회사에 대한 지배와 투자 및 업무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로 설립되었음.
  • 주요 자회사 및 종속회사는 농심, 율촌화학, 태경농산, 농심개발, 농심엔지니어링이 있음.
  • 특히 농심 국내 식품업계 대표기업을 넘어 글로벌 식문화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면류, 스낵, 음료 등의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음.
  • 농심홀딩스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감소, 영업이익은 22.7% 증가, 당기순이익은 26.5% 증가.
  • 농수축산물 가공 및 스프제조를 하는 제조부문과 식품무류플렌트 및 건설공사를 수행하는 엔지니어링 부문이 매출액 상승 견인.
  • 주요자회사 율촌화학의 포장, Film, 판지 등 포장재 및 포장관련 소재사업의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음.
  • 농심홀딩스 음식료 – 라면 관련주로 편입 이유

    농심(지분율 32.7%), 율촌화학(31.9%), 태경농산(100%), 농심엔지니어링(100%) 등 총 5개의 회사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지주사(2022.06.30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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