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기기 관련주 편입이유 총 정리 2023

미용기기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미용기기 관련주로 왜 주목받고 있는지 종목의 상승 이유까지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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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용 의료기기 업체, 수출 의존도↑..외형성장 시 이익률 극대화

✔ 국·내외 구조적 성장기 진입..’23년도 호실적 지속 전망

✔ 글로벌 미용 성형 시장 2024년까지 연평균 11% 성장 전망

미용(에스테틱) 의료기기는 인체를 아름답게 유지·관리·개선하기 위해 사용. 주로 피부과, 성형외과 분야에서 활용되며 가정용 의료기기 포괄.

미용 의료기기 업체들은 크게 소모품이 필요 없는 레이저 장비와 소모품이 발생하는 장비(RF/HIFU/복합기기)를 개발 및 판매.

국내 미용 의료기기 업체들은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 상위 10개국의 수출 비중 높음. 또한 외형성장에 따라 높은 이익률이 가능. 보통 의료 미용기기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 국가의 인허가를 받아 안정성까지 입증 받아야 판매. 이에 높은 단가를 바탕으로 업체들의 평균 GPM(순이익률)은 70~80%의 높은 수준(출처: 대신증권).

미용 의료기기 시장의 최근 트렌드는 비침습·최소침습 등. 최소침습으로는 보톨리눔 톡신, 필러, 리프팅, 냉각 지방분해 등이 대표적이고, 침습시술로는 외과적 성형 수술을 동반한 지방흡입, 가슴성형 등. 비침습/최소침습 시술의 종류에는 크게 레이저, HIFU(고강도 접속 초음파), RF(고주파) 등으로 나뉨.

레이저는 전통적인 시술 방식으로 색소, 기미, 제모 등에 활용. HIFU는 높은 강도의 초음파를 체내 한 점에 집중시킬 때 발생하는 열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피부 손상이 제한되고 리프팅, 얼굴 라인 정리 특화에 효과적. RF는 고주파를 통해 피부 심층에서 심부열 발생시켜 피부 탄력감 및 주름 개선에 사용.

미용 의료기기의 기술 발전과 함께 시술 영역이 넓어지고 있는 추세. 기존에는 미용 의료기기를 통해 주름개선, 리프팅, 화이트닝 등의 피부관리 시술이 주를 이루었으나 최근에는 레이저 시술을 통한 색소치료, 비대칭 교정 등 치료 영역으로까지 침투(출처: 유안타증권).

코로나19 팬데믹을 전후로 국·내외 피부시술에 대한 수요는 급격히 증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일시적 가처분소득 증대, 보복 심리 등이 의료기기 시장의 성장기 진입을 앞당김.

국내 업체의 수출 고성장은 HIFU(고강도 접속 초음파), RF(고주파) 에너지 기반 미용의료기기 시장 점진적 확대에 기인. 에너지 기반 미용성형 시술은고령화로 인한 안티에이징 수요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시장 확대와 마진 성장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출처: 신한투자증권).

관세청에 따르면 국내 미용 기기 수출액은 2023년 6월 기준 8504만 달러로 전년 대비 10% 성장. 역대 두번째로 큰 월별 수출액 달성. 휴가철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비침습, 최소침습 시술에 대한 수요 증가와 우호적 환율 효과 반영에 국내 미용기기 업체들의 실적은 꾸준히 우상향.

또한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며 장비와 소모품 판매도 늘고 있는 추세. 2023년에는 장비 누적 판매 대수 확보에 따른 꾸준한 소모품 매출까지 기대됨에 따라 호실적은 2023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추정(출처: 신한투자증권).

글로벌 미용 성형 시장 규모는 2020년에 연평균 11% 성장해 2024년 약 198억달러(약 22조1000억원)에 달할 전망(출처: Grand View Research, 대신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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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글을 먼저 읽으시면 자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휴젤(미용기기 관련주)

휴젤 주요 사업

  • 동사는 2001년 설립된 기업으로, 생물학적제제의 제조 및 판매와 의학 및 약학 연구개발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15년 코스닥 시장에 주권을 상장함.
  •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를 주력으로 하여 보툴리눔 톡신제제 ‘보툴렉스’, HA필러 ‘더채움’, 바이오 코스메틱 ‘웰라쥬’ 등의 주요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
  • 성형, 미용 외에도 제품의 주요 사용 용도를 확대하여 치료 시장으로의 진출을 확대하고 있음.
  • 휴젤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 증가, 영업이익은 24.9% 감소, 당기순이익은 9.3% 증가.
  • 주력제품인 톡신은 국내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매출 상승세를 유지함. HA필러 또한 국내시장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ROW 국가에서의 성장을 이어감.
  • 식약처로부터 리도카인 함유 액상 보툴리눔 톡신 제제(HG102) 임상 3상 시험계획을 승인 받음.
  • 휴젤 미용기기 관련주로 편입 이유

    보툴리눔 톡신제제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 HA필러 ‘더 채움’ 등을 주요 제품으로 개발·생산.

    이루다(미용기기 관련주)

    이루다 주요 사업

  • 동사는 2006년 설립되어 레이저와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한 피부과, 안과, 치과분야 전문 의료기기를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음.
  • 특히 레이저 컨트롤 및 고주파 Micro Needle 응용시스템에 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피부과용 전문의료기기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 제품의 주요 기술분야는 레이저, 고주파, 집속초음파로 대표되며, 이를 활용한 피부미용 전문의료기기가 동사의 주요 매출원임.
  • 이루다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9% 증가, 영업이익은 51% 감소, 당기순이익은 49.2% 감소.
  • 동사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증가하였고 매출원가율이 개선되었으나, 접대비와 광고선전비, 대손비 등 판관비와 인건비의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음.
  • 시장확대 측면에서 피부과용 의료기기 중심에서 치과용, 안과용, 산부인과용 의료기기 영역까지 타 병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임.
  • 이루다 미용기기 관련주로 편입 이유

    레이저, RF, HIFU 에너지를 이용한 피부과, 안과, 치과 분야 전문 의료기기 개발·생산. 전 세계 48개국에 약 60여개의 유통사를 확보 중이며, 글로벌 Key Doctor와 네트워크 구축.

    휴온스글로벌(미용기기 관련주)

    휴온스글로벌 주요 사업

  • 동사는 지주회사로 다른 회사 주식을 소유하여 지배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며, 주된 수입원은 배당금, 경영자문수수료, 브랜드수수료, 임대수익 등임.
  • 2016년 인적분할 후 휴온스글로벌로 사명변경하여 지주회사 사업과 바이오사업(보툴리눔톡신)을 영위하였고, 2021년 바이오사업 물적분할 이후로 순수 지주회사임.
  • 2016년 인적분할로 ‘휴온스’, 2021년 물적분할로는 ‘휴온스바이오파마’가 신설되었음.
  • 휴온스글로벌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5% 증가, 영업이익은 18.4% 증가, 당기순이익은 20% 증가.
  • 순환기계, 안과용제 등 다분야의 다양한 제형의 전문의약품 매출과 국소마취제 수출, 에스테틱 사업의 성장 확대 및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가 성장 원동력이 되고 있음.
  • 신성장동력으로서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국내외 제약기업 및 기관들과 협업하여 공동연구개발, 판매권 확보를 통한 국내외 상업화 등을 진행하고 있음.
  • 휴온스글로벌 미용기기 관련주로 편입 이유

    보튤리눔 톡신 제품 리즈톡스(수출명: 휴톡스)를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 승인을 받고 미간주름개선용 보툴리눔 톡신 제품 출시. 또한 눈가주름 개선용으로 적응증 확대.

    휴메딕스(미용기기 관련주)

    휴메딕스 주요 사업

  • 동사는 2003년 2월에 설립되어 인체에 높은 안전성을 가진 생체 적합성 히알루론산 응용핵심 원천기술을 활용한 필러와 관절염치료제를 국내 및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공급하고 있음.
  • 동사는 이러한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여 의약품, 의료기기, 원료생산 뿐만 아니라 기능성 화장품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음.
  • 주력 제품군은 고분자 소재인 히알루론산(HA), PDRN을 이용한 전문의약품 생산, 판매.
  • 휴메딕스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4.5% 증가, 영업이익은 116% 증가, 당기순이익은 2.9% 감소.
  • 동사의 다양한 고기능성 화장품 수요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크게 성장하고 있음. 원가 및 판관비도 크게 상승하였으나 매출에 힘입어 높은 수익을 달성하였음.
  • 동사의 주요 판매전략은 생체적합성 고분자 연구 전문기업이자, 히알루론산에 뛰어난 기술을 가진 특화된 기업의 이미지를 만들어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임.
  • 휴메딕스 미용기기 관련주로 편입 이유

    HA(히알루론산) 성분 기반 필러, 골관절염치료제 등 개발·생산. 자회사 휴온스메디컬(지분율 44.8%)을 통해 미용 의료기기 사업도 영위(2021.12.31 기준).

    루트로닉(미용기기 관련주)

    루트로닉 주요 사업

  • 동사는 레이저의료기기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에 설립되었으며 동사의 주식은 2006년 7월 4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 종속회사를 통해 미국, 일본, 중국, 유럽에 레이저 의료기기를 비롯한 각종 광학의료기기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에스테틱 레이저 의료기기 국내 1위 (시장점유율 20% 이상) 기업임. 북미·유럽 등 해외 수출비중이 높음.
  • 루트로닉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7% 증가, 영업이익은 12.4% 감소, 당기순이익은 7.4% 증가.
  • 수출 비중이 약 88% 수준인 수출 기업으로써 해외에 현지 법인(미국, 독일, 일본, 중국)을 포함한 강력한 유통망을 보유하여 약 80여개국에 제품을 판매함.
  • 동사는 2023년 3월 기준 전 사업 분야에서 발표한 논문과 지적 재산권이 각각 426건, 753건(출원 포함)으로 동사의 기술력을 뒷받침하고 있음.
  • 루트로닉 미용기기 관련주로 편입 이유

    레이저, RF, HIFU, 전기근육자극요법(EMS) 등 다양한 에너지를 활용해 지니어스(피부재생), 클라리티2(제모), 아큐핏(체형관리) 등의 의료기기 제품 생산.

    파마리서치(미용기기 관련주)

    파마리서치 주요 사업

  • 2001년 3월 설립되어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 재생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재생바이오 전문 제약회사.
  • 인체 고유의 재생 매커니즘을 활성화 및 촉진시키는 물질인 PDRN, PN의 제조기술을 확보하였으며, 국내 공장 설립으로 원재료 조달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국산화에 성공.
  • PDRN 및 PN 제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관절강주사인 콘쥬란 개발, 기능성 화장품 출시, 건강기능식품 등 해당 물질의 적용 범위를 확장.
  • 파마리서치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5% 증가, 영업이익은 36.1% 증가, 당기순이익은 90% 증가.
  • 매출은 의약품 22.2%, 의료기기 49.8%, 화장품 25.0%, 기타 3.0%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형외과, 내과, 요양병원 등의 꾸준한 수요로 매출이 지속 성장하고 있음.
  • R&D를 통한 제품개발 및 시장 확대에 힘쓰고 중국 및 일본 중심의 아시아 시장과 북미 시장을 통한 해외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 파마리서치 미용기기 관련주로 편입 이유

    PDRN/PN 기반 재생의학 전문회사로 관절치료 및 미용부문 사업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관절 강화 주사제인 콘쥬란과 피부 미용 주사제 린쥬란힐러 등.

    메디톡스(미용기기 관련주)

    메디톡스 주요 사업

  • 동사는 중요한 사업으로 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눔 A형독소 및 보툴리눔 독소를 이용한 바이오 의약품의 연구·개발 및 제조·판매를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바이오 벤처회사로는 최초로 생물학적제제 제조시설을 자체적으로 설립 운영하고 있음.
  • 국내 및 해외 지역에서 대리점 및 합작회사를 통한 매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의 경우 미용 및 치료시장에 메디톡신주®를 판매하고 있음.
  • 메디톡스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 증가, 영업이익은 67.7% 감소, 당기순이익은 10.1% 증가.
  • 해외 대리점을 이용한 판매와 더불어 현지 지사, 합작회사 설립을 통한 판매를 기획하여 해외 부분의 매출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 개선된 제형의 보툴리눔 독소 제제인 MBA-P01,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새로운 독소 제제 등 차세대 독소 제제들의 출시를 앞두고 있음.
  • 메디톡스 미용기기 관련주로 편입 이유

    안검경련, 눈가주름용 등의 보툴리눔 톡신 제품인 메디톡신(수출명: 뉴로녹스) 개발·생산.

    비올(미용기기 관련주)

    비올 주요 사업

  • 미용목적의 의료기기를 연구, 개발 및 제조, 판매하는 사업체
  • 동사는 2010년 Scarlet을 개발 및 출시하였고 아시아 및 중동 지역으로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하여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전시회참여 및 투자를 실행함.
  • 동사의 매출구성은 의료기기 장비 약 70.91%, 의료기기 소모품 약 28.2%, 기타 약 0.76%, 개인용 미용기기 약 0.13%로 이루어져있음.
  • 비올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5.9% 증가, 영업이익은 225.6% 증가, 당기순이익은 211.4% 증가.
  • 중국 시후안제약그룹과 독점 공급 계약체결 후 인증 절차를 진행중인 실펌X 허가 또한 내년 상반기 중으로 기대돼 실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임.
  • 동사의 ‘Sylfirm X’는 미국 FDA승인을 받았으며, 일본 최대 규모 병원 체인인 쇼난 뷰티 클리닉과 제품공급 계약을 체결함.
  • 비올 미용기기 관련주로 편입 이유

    RF 기술을 활용하여 주름, 색소 침착 등을 개선해주는 피부 미용 의료기기 개발·생산. 주요 제품은 스칼렛, 실펌, 실펌-X 등.

    티앤엘(미용기기 관련주)

    티앤엘 주요 사업

  • 동사는 고기능성소재 전문 기업으로 고기능성소재 기술을 의료용 분야에 적용하여 창상피복재(하이드로콜로이드, 폴리우레탄 폼 등)와 정형외과용 고정제(CAST, SPLINT 등)를 제조, 판매.
  • 창상피복재는 상처를 보호하며 오염을 방지하고 삼출액의 흡수, 출혈 또는 체액의 손실 등을 막기 위해 사용하는 의료기기임.
  • 현재는 창상피복재를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창상피복재의 기술을 활용하여 “지혈제”, “마이크로니들”도 제조, 판매함.
  • 티앤엘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8% 증가, 영업이익은 89.5% 증가, 당기순이익은 87.3% 증가.
  •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핵심 기술인 소재 기술을 기반으로 창상피복재의 소재별 반제품을 의료기기 제조업체, 코스메틱 제조업체에게 판매하고 있음.
  • 지혈제의 개발, 생산, 허가, 판매 경험을 보유하여 사업 확장 가능성을 보유하고 다국적 기업과 원료소재 기술을 제휴하여 사업화 추진하여 하반기 실적 또한 기대됨.
  • 티앤엘 미용기기 관련주로 편입 이유

    창상피복재 등 생산. 창상피복재는 상처를 보호하거나 삼출액의 흡수·출혈 등을 막기 위한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하이드로콜로이드를 기반으로 트러블 케어(여드름 등) 제품(마이티 패치)도 생산.

    대웅제약(미용기기 관련주)

    대웅제약 주요 사업

  • 동사는 2002년 10월 주식회사 대웅이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주요종속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를 포함한 총 13개 회사로 구성.
  •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됨.
  • 영업사원에 대한 디테일 능력향상, 제품차별화 포인트, 선진 마케팅기법 교육 등을 통해 판매를 강화하고 있음.
  • 대웅제약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 증가, 영업이익은 6.2% 증가, 당기순이익은 13.1% 증가.
  • 항암치료제 루피어, 고지혈치료제 크레젯 등 수익성 높은 자체개발 제품의 지속적인 매출을 바탕으로 견조하게 매출이 증가하였음.
  • 건강기능식품을 중심으로 재편되는 시장에 대응해 간 건강 전문 브랜드 에너씨슬을 강화하고 병원 채널용 브랜드 세이헬스를 런칭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음.
  • 대웅제약 미용기기 관련주로 편입 이유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미국 수출명: 주보) 개발·생산. 해외 파트너사 에볼루스와 미국, 유럽, 캐나다, 호주 등 지역에서 판매.

    클래시스(미용기기 관련주)

    클래시스 주요 사업

  • 동사는 2007년 설립되었으며,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와 미용기기 그리고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주요 제품의 누적 판매대수와 사용횟수가 증가되고 있음. 현재 동사 브랜드와 소모품의 매출비중은 각각 50.1%, 47.9%임.
  • 매출처는 전세계 60여개국 대리점 및 국내 병의원, 일반 소비자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제품 및 관련 소모품은 당사의 생산 시설을 통해서 직접 생산하고 있음.
  • 클래시스 실적과 평가

  • 2023년 1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19.1% 증가, 당기순이익은 46.5% 증가.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면서 판관비도 상승했지만, 매출원가와 인건비가 감소하여 영업이익이 증가함.
  •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인력 채용 증가를 통한 생산능력을 확대, 미용의료기기 시장의 대중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술 기반의 신제품 개발 및 지속적인 제품 업그레이드 등의 노력 중임.
  • 클래시스 미용기기 관련주로 편입 이유

    비침습 초음파 HIFU 기반 에스테틱숍용 미용기기 브랜드 ‘클루덤’ 보유.

    제이시스메디칼(미용기기 관련주)

    제이시스메디칼 주요 사업

  • 미용 의료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ULTRAcelQ+ (HIFU), POTENZA (RF) 등이 있음.
  • 국내에서는 자사쇼핑몰(온라인), 국내병원 직판, 국내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며 해외에서는 해외 법인 직판 및 대리점으로 판매 경로를 구축함.
  • 동사의 의료기기 제품 당 라이프사이클(Life Cycle)을 약 3-4년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소모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특징을 지님.
  • 제이시스메디칼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9% 증가, 영업이익은 10.9% 감소, 당기순이익은 2% 증가.
  • 연결매출액 기준으로 80%이상의 매출이 해외에서 발생. 지역별로는 북미와 아시아 지역의 대리점 및 당사의 해외법인향 매출이 높은 편임.
  • 향후 트렌드의 변화 및 소비자 니즈에 맞추어 각 제품군 별 주력 Device 및 신규 소모품을 당사의 기술력 및 추가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업그레이드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
  • 제이시스메디칼 미용기기 관련주로 편입 이유

    HIFU장비 ‘울트라셀Q+’, RF 장비 ‘POTENZA’ 등의 피부 미용 의료기기 개발·생산. 글로벌 130여개국에 네트워크를 보유한 의료 미용기기업체 사이노수어와 파트너십 체결하여 RF장비 ODM도 생산.

    하이로닉(미용기기 관련주)

    하이로닉 주요 사업

  • 동사는 2007년 설립되어 의료기기의 제조와 판매 및 수출을 주요 사업으로 수행하고 있음.
  • 동사의 주요 제품군은 고강도집속초음파(HIFU)의 원리를 적용한 제품들로써, DOUBLO 시리즈와 ULTRA VERA 및 V-RO와 같은 제품들이 이러한 집속초음파 이용 제품군에 속함.
  • 동사는 종속회사인 하이로닉코리아를 통해 병의원에, 아띠베뷰티를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 하이로닉 실적과 평가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감소, 영업이익은 32.9% 감소, 당기순이익은 86% 감소.
  • 당분기 매출 실적은 V-RO, PICOHI 등 주력 제품군 의료기기의 지속적인 매출 호조, 중국 등 아시아 국가의 코로나 방역 완화, 신규 매출처 발굴 등이 주요 요인임.
  • 고강도집속형/집속형초음파제품이 2022년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지정되었으며, PICOHI는 2021년 FDA의 승인을 취득함.
  • 하이로닉 미용기기 관련주로 편입 이유

    비침습적 허리둘레 감소에 사용하는 레이저 장비 ‘슬리머스’, RF를 이용한 장비 ‘젠틀로’, 색소치료 등에 사용되는 ‘피코하이’ 등의 미용 의료기기 개발·생산.

    이노진

    탈모·피부 관리기술 기반 항노화 전문업체. 탈모 치료 토탈 솔루션 보유. 모발·두피 관리 기기(HairGene, 셀피어스 프로), 모발 진단 목적의 의료용 카메라 등 개발·판매. 이외 온·오프라인으로 탈모·두피·헤어케어 코스메슈티컬 제품, 스킨케어 화장품 등의 제품도 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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