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에게 수박과 멜론을 먹이는 방법과 주의사항

여름이 다가오고 수박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수박을 좋아하는 강아지에게 수박과 멜론을 먹이는 방법과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수박과 멜론, 강아지에게도 안전한 간식?

1. 수박을 강아지에게 급여해도 될까요?

수박은 92% 이상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과일로, 비타민 A, 비타민 B6, 비타민 C 그리고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강아지에게도 영양 가득한 간식일 수 있습니다. 특히 수박에 다량 포함된 수분은 변비를 겪는 강아지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체중인 강아지에게는 저칼로리 간식 대용으로 좋을 수 있습니다.

2. 수박 급여시 주의사항

수박을 강아지에게 급여할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수박의 씨는 독성 성분이 없지만, 다량 섭취할 경우 소화가 어려워 창자막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제거해야 합니다. 또한, 수박의 껍질은 소화불량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제거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강아지에게는 소량만 급여하고, 큰 덩어리의 수박을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멜론도 강아지에게 먹여도 될까요?

수박(Watermelon)에 이어 멜론(Melon)도 강아지에게 먹여도 됩니다. 멜론 또한 수분이 풍부하고, 각종 비타민과 엽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한 멜론에 포함된 ‘펙틴’은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로 알려져 있습니다.

멜론을 강아지에게 급여할 때 주의사항

  1. 소량만 급여하세요: 멜론은 수분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아 설사의 위험이 있고, 과도한 섭취로 비만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욕이 떨어진 강아지에게 입맛을 돋우거나 여름철 수분 보충용으로 사용할 정도로만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씨와 껍질을 제거하세요: 멜론의 씨를 다량 섭취할 경우 강아지의 소화에 어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껍질은 소화불량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장폐색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들은 음식을 잘게 씹지 않고 삼키는 경향이 있으므로 과육을 잘게 썰어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알레르기 주의: 강아지가 멜론을 처음 접할 때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소량 급여 후 알레르기 반응을 확인한 후에 추가로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주의적 급여: 강아지가 과일을 먹을 때는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아지들은 사람들과 다르게 잘 씹지 않고 삼키는 경향이 있으므로 큰 덩어리의 과일을 급여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강아지에게 수박과 멜론을 먹이는 방법과 주의사항을 염두에 두고, 올바르게 급여하면 강아지도 시원한 여름 간식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